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신한대학교]취업중심 국가인재 양성 선도대학 급부상

닉네임
신나리
등록일
2014-02-24 17:25:50
조회수
6410
첨부파일
 신한대학교입학처-보도자료(기획기사).hwp (44032 Byte)
신 한 대 학 교
보도자료
신한대학교 입학처 ☏ 031-870-3333


신한대학이 도약하고 있다
취업중심 국가인재 양성 선도대학으로 급부상

‣ 취업중심대학 육성
‣ 스타교수 초빙
‣ 새로운 비전 4S파워
‣ 정시 수능등급 평균 3.4 등급(정시 경쟁률 전국 종합대학교 1위)




취업중심 선도대학 신한대학교가 종합대학 승격을 계기로 도약의 기틀을 마련하기 시작했다. 기존 신흥대학교와 한북대학교가 발전적으로 통합해 2014학년도부터 종합대학으로 문을 연 신한대학교는 첫해에 전국 최고의 입시경쟁률을 기록한데 이어 각 분야의 스타교수를 집중적으로 영입하는 발 빠른 행보를 보여 학부모들의 주목을 끌고 있다. 특히 신한대학교는 특성화로 차별화된 전문교육을 더욱 심화시킨다는 학교운영 전략을 채택해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신한대학교는 올해 정시모집 에서 평균 13.54:1을 기록, 다른 4년제 종합대학교를 제치고 전국 최고의 경쟁률을 나타내 학부모와 입시 관계자들을 놀라게 했다. 특히 전국 최고 입시경쟁률은 종합대학으로 개교하기 전에 기록한 것으로 그동안 현장중심 교육을 통해 높은 취업률을 보인 점이 경쟁력 있는 대학이라는 인식을 심어준 결과로 분석된다. 올해 입시 결과에 따르면 20개 학과 정시 커트라인은 평균 3등급 초반으로 우수학생들이 집중 지원한 것으로 드러났다. 간호학과, 방사선학과 치위생과 등 보건계열 합격생은 수능 1~2등급, 언론학과, 식품조리과학부 등은 2~3등급 초반 학생들이 대거 합격 하는 등 우수 학생들이 많이 지원한 것으로 밝혀졌다.
학과별 경쟁률은 각각 11:1~28:1로 수도권의 타 종합대학 보다 높은 두 자리 수의 경쟁률을 보였다. 유아교육과는 18:1, 치위생학과 언론학과는 각각 16:1, 간호학과는 14:1이었다.

□ 신한대학교가 취업전문대학으로 각인돼 학부모와 학생들의 관심을 모은 또 다른 이유는 종합대학 출범을 계기로 현장교육에 강점을 지닌 분야별 스타교수를 집중 영입했기 때문으로 풀이되고 있다.
40여 편의 영화와 드라마에 출연한 현역 스타 이범수 교수는 올해 신설된 공연예술학과 학과장으로 영입됐으며 수많은 히트곡을 작곡한 작곡가 겸 가수 주영훈 교수는 이번 학기부터 같은 과에서 학생들에게 실습과 이론을 가르친다. 유명 패션디자이너 김서룡 교수도 이번 학기 부터 디자인학부 교수로 초빙됐다.
특히 1980년 IQ 210의 ‘천재소년’으로 세계의 주목을 끌었던 김웅용 교수가 이번 학기부터 교양학부 교수로 전격 임용돼 주목을 끌고 있다. 김 교수는 미국 콜로라도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은 뒤 미(美) 항공우주국(NASA) 선임연구원을 지냈다.
스타교수에 대한 지원생의 선호도와 취업에 대한 교육욕구는 공영예술학과 28.15:1로 정시 모집 21개학과 가운데 최고의 경쟁률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 신한대학교는 올해 종합대학 승격을 ‘제2의 창학’으로 삼고 새로운 비전 ‘4S파워’를 제시, 사학명문으로 도약하는 발전전략으로 삼고 있다. Spirit (기독교 정신의 섬김을 통한 영성교육), Service (사랑과 봉사를 실천하는 나눔교육), Synergy (통합과 융합의 창조교육), Specialization (특성화와 차별화된 전문교육)을 통해 ‘신한국인(ShinHan國人)’을 양성한다는 전략이다.
신한대학교는 이 같은 전략을 핵심으로 삼아 특성화된 교육목표와 차별화된 교육프로그램으로 한국 대학역사에 유례가 없는 새로운 인재양성 대학으로 거듭난다는 계획이다.

□ 신한대학교 초대 김병옥 총장은 오는 24일 종합대학 출범 이후 첫 입학식을 앞두고 “'Uni-versity'를 넘는 'New-versity'의 슬로건으로 창학 이념인 기독교 정신을 바탕으로 인격을 완성하고 인류공영에 기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향후 교육의 중점을 두겠다.”고 밝히고 ”변화의 시대에 대학의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취업중심의 선도대학으로 국가의 핵심인재를 양성하는데 주력 하겠다“고 말했다.

* 참고자료
1. 2014학년도 정시1차 지원자 및 경쟁률 현황
2. 2014학년도 서울・경인지역 정시모집 경쟁률
작성일:2014-02-24 17:25:5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