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한밭대학교] 신입생 대상 한밭드림캠프 개최

닉네임
권혁상
등록일
2014-02-25 15:47:25
조회수
6443
한밭대, 신입생 대상 한밭드림캠프 개최
- 개최 기간 : 2014. 2.25(화)∼3. 4(화)(6일간)

□ 한밭대학교(총장 이원묵)는 25일부터 3월 4일까지 6일간 학내에서 신입생을 대상으로 U2.02교육모델 프로그램인 한밭드림캠프를 개최한다.

□ 「U2.02교육 모델」이란 한밭대가 학부교육선진화선도대학지원(ACE)사업을 위하여 제안한 대학교육 모델이다. 이 모델은 학생들이 매사에 목표를 설정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을 스스로 실행하는 과정에서 대학은 이를 도와주고 뒷받침하면서 목표 달성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보살펴 줄 수 있는 시스템을 말한다.

□ 한밭드림캠프는 「U2.02교육 모델」의 바탕으로 신입생 자신의 상황을 분석하고 자신이 꿀 수 있는 꿈의 크기를 재어보고, 그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지금 과연 무엇을 해야 하는가를 지도교수와 함께 고민하는 과정이다.

□ 한밭대는 이 캠프를 통하여 신입생들에게 대학생활 적응력을 키워주고, 대학입학부터 조기에 직업목표를 설정하고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자 한다.

□ 2014학년도 한밭대 신입생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대학 프로그램과 학과 프로그램으로 구분하여 진행된다.
○ 대학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의 대학 적응력을 키워주기 위한 대학소개 및 교양교과목 설명회와 영어, 수학, 물리, 화학과목의 기초학력테스트, MBTI 성격 테스트, 홀랜드 직업적성검사 그리고 경력관리를 위한 포트폴리오작성법 초청강연이 진행된다.
○ 학과프로그램으로 학과소개, 교수·졸업생·전문가 초청강연, 전공몰입 교육, 독서토론회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 한밭대 관계자는 “대학입학부터 조기에 목표를 설정, 자신들의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이번 캠프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작성일:2014-02-25 15:47:25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