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중부대학교] 허현주교수, 한국사진교육학회 신임회장으로 선출
icon 이상우
icon 2014-02-26 09:40:11  |  icon 조회: 6966
첨부이미지
중부대학교(총장 임동오) 사진영상학과 허현주 교수가 지난 22일 한국사진교육학회 세미나 및 총회에서 신임회장으로 선출되었다.

한국사진교육학회는 교육기관이나 사회분야 어디든 사진을 매개로 하는 문화예술교육을 활성화시키고, 사진분야 문화예술교육자들의 구심점 역할을 하기 위해 지난 2009년에 창립되었으며, 사진문화예술 운동을 사회 저변으로 전파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또한, 한국사진교육학회는 모든 국민들이 갖고 있는 스마트폰, 디지컬카메라 등이 날로 증가해 사진이미지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상황에서 대중 문화예술로서의 사진교육에 많은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이번에 선출된 허현주 교수는“한국사진교육학회의 구성원인 사진분야 문화예술교육자들의 역량강화와 양질의 교육활동을 통해 박근혜 정부의 3대 핵심국정과제 중의 하나인 ⌜문화융성⌟의 시대를 이루는 데 일조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허현주 교수는 중앙대학교 예술대학 사진과를 졸업해 미국 시라큐스대학교 포토저널리즘을 전공했으며, 연세대학교 영상대학원 비주얼커뮤티케이션으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는 중부대학교 사진영상학과 교수로 재학하며, 동 대학교 문화예술교육원장과 교육부 예술교육과정심의회 예술분과위원장을 역임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다문화가정이 살아가는 이야기와 위안부 할머니들의 한과 아픔을 렌즈에 담아 전시회를 열기도 하였으며, 해군‧해병 정훈부사관들을 대상으로 한‘포토저널리즘’교육을 통해 시골초등학교 아이들의 해맑은 모습과 풍경을 전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잔잔한 감동을 전해주기도 하였다.
2014-02-26 09:40:11
61.75.78.173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