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학부, ‘브랜드코스 드림팀’ 대명 호텔&리조트 아카데미에서 직무연수 실시
icon 박인성
icon 2014-03-04 18:22:02  |  icon 조회: 6923
첨부파일 : -
우송정보대학 호텔관광학부, ‘브랜드코스 드림팀’ 대명 호텔&리조트 아카데미에서 직무연수 실시
- 지난해 (주)대명레저산업과 ‘브랜드코스’협약으로 졸업 후 바로 입사 가능


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 호텔관광학부 학생 25명이 지난 2월 25일부터 2박 3일간, 강원도에 위치한 대명 호텔&리조트 아카데미로 직무연수를 다녀왔다.

우송정보대학은 지난해 대명레저산업과 브랜드코스 운영에 관한 협약을 맺어 ‘브랜스코스 드림팀’을 선발해 졸업 후, 재교육 없이 곧바로 대명레저산업의 호텔과 리조트에 취업하게 되는 교육과정 운영을 협의한 바 있다. 이번 대명레저산업의 직무연수는 브랜드코스 드림팀으로 선정된 학생들의 교육 입문과정 형식으로 진행됐다.

브랜드코스 드림팀은 이번 직무연수를 시작으로 ㈜대명레저산업 전국 13개 업장에서 요구하는 호텔 및 리조트, 레저스포츠, 테마파크에 관련된 현장직무과목들을 학교에서 집중적으로 공부하고, 원하는 업장을 선택하여 한 학기의 실습을 통해 곧바로 취업하게 된다.

수강과목은 대명그룹의 요청에 의해 구성되었고 기업 관계자 직접 강의실로 방문하여 강의와 실습을 진행, 기존의 불필요한 입사 재교육 과정을 간소화했다는 장점이 있다. 따라서 이번 ‘브랜드코스 드림팀’과정이 재학생들은 물론 학부모들의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우송정보대학 김선종 총장은 “「실용교육의 기본에 충실한 명품대학」이라는 슬로건에 맞게 산업체에서 요구하는 교육과정(브랜드코스)을 운영하여 실용교육의 효율성을 높이는 방향으로 계속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와 같은 노력은 최근 현 정부에서 강조하고 있는 국가직무능력표준(NCS)과 NCS 학습모듈을 확대하고 직업교육과정을 개편하여 고용시장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학벌이 아닌 능력중심사회로의 전환을 구축하겠다는 정책과도 맥락을 같이하고 있다.
2014-03-04 18:22:02
203.234.9.26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