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호남대] 통합뉴스센터, ‘내셔널 지오그래픽전’ 특강

닉네임
변철주
등록일
2014-04-29 13:38:30
조회수
17811
첨부파일
 s 통합뉴스센터 내셔널지오그래픽전 1.jpg (233567 Byte)
학생기자 20명, 광주 문예회관 전시실서 전문가 초청 현장교육

통합뉴스센터(주간 정 철)는 4월 26일(토) 광주문화예술회관 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는 ‘내셔널 지오그래픽-아름다운 날들의 기록’ 전시장에서 전문가 초청 현장 교육을 실시했다.

학생기자 20여명이 참석한 이날 현장교육에는 전남일보 김양배 사진부장이 특강 강사로 초청돼 전시 작품에 대한 상세한 설명과 해설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다큐멘터리 사진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지도했다.

이번 전시는 125년 전통의 세계적 다큐멘터리 잡지 내셔널 지오그래픽사가 엄선한 경이로운 자연의 모습과 사라져가는 동식물의 생태 등 124점의 사진 작품을 통해,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자연과 생명체에 대한 경외심을 불러일으키는 동시에 어떻게 하면 인간과 자연, 각 생명체가 공존하며 지구의 아름다운 날들을 영구히 지속시켜갈 수 있는지를 함께 고민할 수 있도록 했다.

지난 2009년 3월, 전국 대학 최초로 설립된 호남대 통합뉴스센터는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 use)라는 신개념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해 호남대신문사, 방송국, 영자신문사, 중문계간을 통합한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통합뉴스센터는 모든 학생기자들에게 취재, 방송제작, 사진·영상 촬영과 편집, 아나운싱 등 신문·방송 관련 실무 전반에 대한 교육을 통해 멀티저널리스트를 양성하고 있다. 또 호남대신문 발행과 함께 교내 라디오 방송을 진행하고 있으며 IP-TV를 통해 호남대 TV뉴스, 중국어 TV뉴스를 송출하고 있다.

또 지난 4월 7일에는 전국대학 최초로 학과홍보기자 45명을 선발, 통합뉴스센터와 연계해 온라인과 모바일을 통해 전 학과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할 수 있는 국내 대학 유일의 실시간 보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대학 미디어의 최첨단 혁신을 선도해 나가고 있다.
작성일:2014-04-29 13:38:3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