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세종대왕을 통해 보는 우리 시대 필요한 리더십은?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4-04-30 11:30:40
조회수
17172
첨부파일
 사진1. 한국방송통신대학교 대학 본부.jpg (336531 Byte)
세종대왕을 통해 보는 우리 시대 필요한 리더십은?
방송통신대 통합인문학연구소, 1일 <세종대왕의 비전공감 리더십> 특강

한국방송통신대학교 통합인문학연구소(소장 이경수)는 내일 5월 1일 방송대 역사관 2층(서울 종로구 동숭동)에서 박현모 한국학중앙연구원 연구교수 겸 세종국가경영연구소 연구실장을 초청해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세종대왕의 비전 공감 리더십>을 주제로 역사에서 가장 뛰어난 성군이자 가장 존경받은 왕인 세종의 리더십에 주목하고, 이를 통해 우리 시대에 필요한 진정한 리더십에 대해 고민해보는 자리다.

강연 후 질의응답으로 이어지는 이번 특강은 윤비 교수(성균관대, 정치외교학과)와 유불란 연구교수(경희대, 공공거버넌스센터)가 코멘테이터(해설자 또는 논평자)로 나서 전문적인 지식과 풍부한 경험을 전하며 청중들에게 강의를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박 교수는 국왕 및 재상의 리더십을 연구․강의를 진행하며 역사를 현대적으로 해석하고, 흥미롭게 풀어내 대중들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저서로는 《정치가 정조》, 《세종의 수성 리더십》, 《세종, 실록 밖으로 행차하다》 등이 있다.

이경수 통합인문학연구소 소장은 “이번 특강으로 과거를 통해 현재를 읽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계기가 마련됐으면 한다”며, “앞으로 다양한 인문학 특강을 진행해 우리 사회가 나아갈 방향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자리를 만들겠다”고 전했다.
작성일:2014-04-30 11:30:4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