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우송정보대학] 호주 ICHM대학과 국제교류 협약 체결

닉네임
박인성
등록일
2014-05-14 14:02:18
조회수
22049
- 복수학위 프로그램으로 호텔경영학사 및 스위스호텔연합 학위 취득

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은 5월 13일(화) 오후5시, 우송관 회의실에서 호주 ICHM대학(International College of Hotel Management, 총장 Gerald J. Lipman)과 국제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우송학원 김성경 이사장과 관련 학과 교수, 학생들도 참석했다.



이번 협약의 핵심내용은 ICHM대학과 우송정보대의 “2+1” 복수학위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우송정보대 호텔관광전공 학생들은 전문학사 학위 취득 후 ICHM대학에서 1년 과정을 이수하면 호텔경영 학사학위 및 스위스호텔협회(SHA, Swiss Hotel Association)의 Diploma까지 취득하게 된다.

호주 애들레이드에 위치한 ICHM대학은 로잔호텔학교를 직영하는 스위스호텔협회에서 유럽이외 지역에서 인증한 유일한 대학으로, 스위스 호텔교육의 노하우를 호주의 뛰어난 교육환경에 접목시킨 스위시식 호텔 경영대학이다. 또한, ICHM대학은 전 세계 100여개 호텔과의 협약을 통해 재학생들에게 현장실습과 취업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우송정보대학 김선종 총장은 “세계 호텔 및 조리 분야에서 요구하는 글로벌 우수인재 양성을 위해서는 해외 유수대학 및 기업과 긴밀히 협력해야 한다.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우송정보대는 글로벌 특성화 분야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며, 이를 통해 우송정보대 학생들의 해외진출이 더욱 활발히 이루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작성일:2014-05-14 14:02:18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