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명대학교] 동명대 군사학과 육군 교육사령부, 육군본부 군사연구소와 협약

닉네임
소홍포
등록일
2014-07-07 10:28:00
조회수
13293
첨부파일
 크기변환_20140707_육군 교육사령부, 육군본부 군사연구소와 협약_사진.jpg (62575 Byte)
동명대 군사학과 육군 교육사령부, 육군본부 군사연구소와 협약

동명대(총장 설동근) 군사학과(학과장 김성우)는 지난 7월 1일 육군 정예간부 양성의 핵심기관인 교육사령부(사령관 중장 김종배)와 육군의 군사전문 학술기관인 군사연구소(연구소장 구용회) 간 상호 교육지원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시스템을 교류하기 위한 협약식을 체결했다.

교육사령부는 1950년대 최초 부산 범일동에서 ‘교육총감부’라는 이름으로 창설되어 우리 육군의 정예간부를 양성하기 위해 지난 60여 년 동안 우리 군의 교육시스템을 이끌어왔다. 특히 최근에는 교육사령부 예하 리더십센터를 개설하여 초·중급 장교들의 리더십 양성을 위한 교육에도 매진하고 있으며, 전국 학군단 예하 학군후보생의 교육의 질적 성장을 위해 동·하계 군사훈련을 주관하고 있는 육군 교육의 중추기관이다.

이와 함께 동명대와 협약식을 체결한 군사연구소는 우리 육군의 역사와 군사학 연구 및 관리를 전문적으로 관장하는 학술기관이다. 또한 군 장병들의 올바른 역사관과 군사지식을 함양하기 위해 다양한 군 관련 서적을 집필하며 관련 기관들과 연구자들 간 끊임없이 연구하고 활동하는 대표적인 연구기관이기도 하다.

설동근 총장은 이번 두 기관과의 협약식을 통해 “앞으로 동명대가 군에서 요구하는 우수한 능력을 갖춘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탄탄한 인재양성 시스템을 갖출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김성우 군사학과장은 “부산·울산 유일의 군사학과인 동명대 군사학과는 비록 후발주자로 출발하였지만 전국 대학의 군사학과를 선도할 수 있는 명문 군사학과로 키울 것”이라고 강조했다.

동명대는 올해 지방대학특성화사업(CK-I), 잘가르치는대학(ACE), 산학협력선도대학(LINC) 등 국고지원사업 3관왕을 달성한 바 있으며, 지난 2014년 2월 부산·울산지역에서는 최초로 군사학과를 개설하였다.
작성일:2014-07-07 10:28:0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