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 방송대-코리아텍, MOU 체결로 온라인 기반의 평생능력개발 도모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4-08-05 15:18:25
조회수
9354
첨부파일
 한기대-방송대 MOU2.JPG (79175 Byte)
방송대-코리아텍, MOU 체결로 온라인 기반의 평생능력개발 도모
- 4일, 강의 콘텐츠 및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
- 양 대학간 이러닝 콘텐츠 상호 무상 제공

한국방송통신대학교(총장 조남철, 이하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와 한국기술교육대(이하 코리아텍) 온라인 평생교육원은 4일 오전 11시 한기대 본관 2층 중회의실(충남 천안시 소재)에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 등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강의콘텐츠의 무상 공급 및 교육 지원을 위한 것으로 방송대는 교양중심의 콘텐츠를, 코리아텍은 기술 및 공학 중심의 콘텐츠를 2014년 9월부터 2016년 2월까지 상호 무상으로 공급 할 수 있게 됐다.

이에 방송대는 코리아텍에 <실무영어>, <직장인 글쓰기와 말하기>, <대인관계해법>, <컴퓨터개론>, <대학수학>, <일반물리>등 8과목을 제공하고, 한기대는 <기술경영특록>,<공학회계>, , <서보모터제어> 등 10과목을 방송대 프라임칼리지에 제공하게 된다.

코리아텍 온라인 평생교육원 임경화 원장은 “방송대 강의 콘텐츠가 일학습병행제, 선취업후학습 등 재직자의 직무능력을 개발하는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이동국 학장은 “방송대가 이번 협약을 통해 실무적이고 전문적인 성인 친화형 열린 대학 교육체제를 확고히 하는데 기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기반의 평생능력개발을 도모하기 위해 차별화된 이러닝 콘텐츠 개발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번 협약은 작년 5월 양 대학 총장의 교육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후 진행되는 첫 후속사업으로 이를 통해 양 대학의 실질적 협력이 확대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데 의미가 있다.
작성일:2014-08-05 15:18:25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