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성공회대, 제3회 청년협동조합 컨퍼런스 개최

닉네임
김영애
등록일
2014-08-13 15:56:27
조회수
8418
첨부파일
 포스터_제3회 청년협동조합컨퍼런스.png (570518 Byte)
성공회대학교 학생들이 설립한 쿠피협동조합은 성공회대 경영학부와 구로사회적경제특화사업단과 함께 ‘제3회 청년협동조합 컨퍼런스’를 오는 14일 성공회대 피츠버그홀에서 개최한다.

쿠피(COOPY)협동조합은 성공회대학교 경영학부 및 일반대학원 협동조합 경영학과 학생들과 교수들이 함께 설립한 협동조합으로, 현재 연구와 교육활동을 하고 있다.

이번 컨퍼런스는 협동조합을 어려워하는 청년들에게 협동조합을 직접 보고 듣고 느끼면서 소통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마련됐다.

2008년부터 협동조합 거리 만들기 사업에 뛰어들었던 유호근 희망나눔동작네트워크 사무국장이 기조강연을 할 예정이며, 조한솔 동네방네 협동조합 대표와 조금득 토닥토닥 협동조합 이사장이 사례발표에서 협동조합에서 하는 일과 협동조합을 선택한 이유 등 협동조합을 경험할 수 있는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다.

또한, 컨퍼런스에 참석한 청년들은 대담시간을 통해 직접 협동조합을 경험할 수 있으며, 다양한 청년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인 네트워킹파티도 마련된다.

장승권 성공회대 경영학부 교수는 “협동조합을 어렵게 느끼는 청년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다가가기 위해 참여형 프로그램에 주안점을 두었다.”며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청년들이 협동조합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작성일:2014-08-13 15:56:27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