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호남대] 언어치료학과, ‘언어치료센터’ 개소

닉네임
변철주
등록일
2014-09-20 19:45:49
조회수
6604
첨부파일
 s 언어치료센터 1.jpg (193874 Byte)
언어치료학과(학과장 유재연)에서는 9월 1일부터 보건과학대학 5층에서 언어치료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언어치료센터는 언어발달지체, 지적장애, 자폐범주성장애, 학습장애, 조음장애, 음성장애, 말더듬, 청각장애, 실어증 등 다양한 의사소통장애를 겪고 있는 지역 내 아동 및 성인들의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도모할 뿐만 아니라, 언어치료학과 재학생들의 임상능력 함양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본 언어치료센터는 최신의 음성분석 기기 및 치료 자료, 쾌적한 치료 환경 및 관찰 시설, 놀이방 등을 갖추고 있으며 언어발달장애, 음성장애, 신경언어장애 분야의 전문가인 담당 교수들이 심층진단 및 상담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언어치료 서비스를 희망하는 지역민들은 전화예약(062-940-5041)을 통해 상담 일정을 정한 후 본 센터로 방문하여 언어 및 의사소통능력 전반에 대한 평가 및 치료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언어치료센터 운영을 담당하고 있는 황보명 교수는 “10월 중으로 예정된 호남대학교 언어치료센터 개소식을 통해 본 센터가 언어재활분야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주민들을 위한 양질의 언어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기관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자녀의 이중언어(2개 언어 사용, bilingual)능력 평가에 참여한 박세희 씨는 “호남대학교 언어치료센터에서 제공하는 언어평가 프로그램을 통해 우리 아이의 한국어와 영어 발달 수준을 정확히 알 수 있어 매우 만족스러웠고, 앞으로 이러한 프로그램이 지역 주민들을 위하여 많이 활성화되기를 기대한다고 프로그램 참여 소감을 밝혔다.

또 유재연 교수는 “호남대학교 언어치료센터는 학과교수들의 적극적인 재능기부를 통해 '이중언어 사용자를 위한 언어치료서비스', '성인 및 노인 언어장애인을 위한 인지/언어재활 서비스', '명품 말-음성 컨설팅 서비스' 등의 특성화되고 차별화된 프로그램도 활성화 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작성일:2014-09-20 19:45:49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