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 센스 넘치는 매너로‘직장의 神’되어볼까?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4-10-07 08:45:43
조회수
6586
첨부파일
 [사진자료1] 직장생활 기본 매너 시리즈1.jpg (72194 Byte)
센스 넘치는 매너로‘직장의 神’되어볼까?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직장생활 기본 매너 시리즈> 강좌 무료 운영

최근 연예인들의 신입사원 도전기를 다룬 리얼 예능 프로그램이 화제다. 방송에서는 신입사원들이 인사하는 법부터 호칭 사용, 복장 등 기초적인 매너에 익숙지 않아 고군분투하는 모습을 보여줘 많은 직장인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일부 기업에서는 신입사원 입문교육 중 비즈니스 매너 강의를 편성하기도 하지만, 이를 진행하지 않는 기업들이 더 많아 신입사원들의 작은 실수가 상사를 당황시키는 일이 빈번히 발생한다.

이에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는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꿈꾸는 사회초년생들을 비롯한 재직자들을 위해 <직장생활 기본 매너 시리즈> 강좌를 무료로 운영해 눈길을 끈다.

이번 시리즈 강좌는 기본적인 비즈니스 이미지 메이킹, 직장 의전 예절 등을 학습하는 <직장 매너>, 사회적 역할에 따라 필요한 행동을 익히는 <사회생활 매너>, 서비스업 종사자를 위한 <고객응대 매너>, 문화별 예절로 글로벌 인재로 도약할 <글로벌 매너> 등 총 4과목으로 편성되었다.

<직장 매너> 강좌를 기획한 매너컨설팅 전문가 허은아 교수는 “이 강좌는 인간관계와 비즈니스 매너가 서툰 사회초년생들에게 직장생활의 기본이 되는 노하우을 전수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수강생들이 강좌의 내용을 습득하게 되면 직장내 커뮤니케이션은 물론 다양한 사회활동에서 좋은 관계를 이끌어 갈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는 선취업 후진학 학습자와 제 2인생을 설계하는 중장년층을 위해 다양한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있다. 특히 ‘재직자기초과정’은 <직장생활 기본매너 시리즈> 외 비즈니스 트렌드, 경력개발 입문, 신입사원 기본기 다지기 등 총 12개의 과목이 올 12월까지 무료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번 시리즈 강좌는 프라임칼리지 허브대학 홈페이지 (http://hub.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프라임칼리지(02-3668-4435~6)로 하면 된다.
작성일:2014-10-07 08:45:43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