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경주대학교] 경주대 한국문화시범단 러시아 브리야트 국립대 행사 개최

닉네임
경주대학교
등록일
2014-10-08 11:35:24
조회수
8266
경주대 한국문화시범단 러시아 브리야트 국립대 행사 개최



경주대학교(총장 이순자) 한국문화시범단은 지난 10월 2일과 3일에 걸쳐 러시아 내 자치국인 브리야트공화국의 수도인 울란우데에 위치한 브리야트 국립대학교에서 한국문화 행사를 가졌다.

브리야트 국립대 총장을 비롯한 교수, 동양학부학생 및 일반 시민들이 참석한 행사에서 경주대 시범단은 한식요리와 태권도 체험행사를 열어 현지인들의 열렬한 환영과 관심을 받았으며, 한식요리와 태권도 시범과 품새 지도로 현지인들과 한국문화를 나누는 한마당 잔치를 열었다.

브리야트국립대 세바스챤 총장은 "지난 9월 경주대와 자매결연 시 약속한 행사가 이토록 빠르게 실현될 줄 몰랐다. 행사를 후원해주신 이순자 총장과 경주대에 감사하며 앞으로도 뜻깊은 관계가 지속되기를
희망한다"고 피력했다.

본 행사에 참여한 백원철 학생(21,경주대 외식⦁조리학부)은 "경주대인으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한국문화 전파 뿐만 아니라 브리야트가 한국문화와 유사한 점을 많이 갖고 있어서 신기하고 놀랍다"고 말했다.

한편 경주대 이순자총장은 지난 9월 15일 브리야트 국립대학교를 방문하여 학술교류를 위한 상호협정(MOU)를 체결하고 두 대학은 학생과 교수진 교류, 공동연구, 공동학위, 바이칼호수관광 개발 및 실크로드 관련 공동학술대회 개최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논의한 바 있다.
작성일:2014-10-08 11:35:24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