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 경동대학교 * 미래형 디지털 전문가를 지향하는 경동대 정보보안학과

닉네임
이영훈
등록일
2014-10-09 07:55:01
조회수
7289
첨부파일
 20141009 경동대학교 보도자료-정보보안학과 사진.jpg (207017 Byte)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정보보안학과는 개방적인 인터넷 환경에서 정보의 안전을 책임질 수 있는 기술과 인성을 갖춘 정보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2013년에 개설된 새내기 학과지만, 강한 열정과 명확한 비전을 향해 비상하는 학과로 떠오르고 있다.

최근의 주요 기관의 사이버 공격과 금융권 등에서 자주 발생되고 있는 대규모 해킹으로 정보를 보호하기 위한 전문가 인력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산업체에서 필요한 정보보안관련 전문가 부족이 심각한 수준이다.

이에 경동대 정보보안학과는 시대적 요구에 적합하도록 첨단 정보보안 산업체와의 산학협동, 교육과정 공동운영, 유기적인 인력 및 정보의 공유를 통하여 졸업과 동시에 취업으로 연결되는 선취업보장의 산학인력지원 시스템 방식을 도입하여 운영하고 있다.

학생들은 정보보안 교육이수 과정에서 컴퓨터와 관련된 다양한 지식들을 습득하게 되므로 정보보안 분야와 함께 정보처리 분야의 다양한 전문지식도 습득하게 된다. 이를 위해 정보보안 분야와 함께 정보처리 분야와 네트워크 관련 분야의 진출을 대비한 트랙을 운영하여 다양한 진로 선택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다.

컴퓨터 시스템과 네트워크, 정보보안, 프로그래밍 전반에 대한 이론, 실습이 진행되는 과정에서 많은 학생들은 방학 기간에도 학교에 나와 심화학습의 스터디 활동을 하고 있으며, 지역사회 재능기부를 위해 컴퓨터 관련 봉사활동도 활발하게 진행한다. 공부에 지칠 때면 설악산과 바로 앞에 있는 동해바다의 그린 캠퍼스서 혜택을 누리려 마음껏 누리며 스포츠 여가활동을 즐기기도 한다.

정보보안학과 장재열 학과장은 “취업사관학교 경동대학교의 대표학과 중 하나인 정보보안학과에서는 정직하고 우수한 미래형 디지털 전문가이면서 보안 분야의 첨병을 목표로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열정적이고 즐거운 대학생활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강한 포부와 의지를 밝혔다.
작성일:2014-10-09 07:55:01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