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호남대] 호남대 교수들, 2년째 장애인 대상 ‘재능기부’

닉네임
변철주
등록일
2014-10-10 15:50:37
조회수
8292
첨부파일
 s_교수_청각장애인_재능기부특강.jpg (172336 Byte)
교수 9명, 청각장애인 대상 다양한 전공분야 특강 나서



호남대학교(총장 서강석) 교수들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광주광역시 수화통역센터와 함께 재능기부 특강을 통해 광주지역 청각장애인들의 사회적응지원에 나섰다.

호남대 김기명(식품영양학과) 등 9명의 교수들은 10월 1일부터 12월 3일까지 약 3개월간 광주광역시 동구 삼호센터 교육실에서 매주 수요일 청각장애인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한다.

김 교수를 비롯해 양은주(삭품영양학과), 이문영(작업치료학과), 유재연(언어치료학과), 김영균(조리과학과), 강민희(사회복지학과), 전현진(뷰티미용학과), 이동우(물리치료학과), 윤영(한국어학과) 교수 등이 전공 재능기부 형태로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청각장애인들이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데 다양한 지식과 정보전달의 역할을 하게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특강은 교수들의 강의 내용을 수화통역사가 수화로 전달하는 방식이다.

10월 1일 열린 첫 특강에서는 김기명 교수가 ‘슈퍼 푸드 컬러 푸드’를 주제로 청각장애인들에게 식품의 역사를 통해 식품이 변화하는 과정을 소개했다. 또 식품의 주요한 영양소와 건강식품 인증마크 확인방법을 통해 올바른 건강식품 구별법에 대해 알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부터 광주광역시 수화통역센터와 인연을 맺기 시작한 호남대 교수들은 고등교육을 받지 못한 농아인들의 사회성 함양과 지식전달을 위해 2년째 재능기부 특강을 이어가고 있다.
작성일:2014-10-10 15:50:37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