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 경동대학교 ♥ 안경광학과,‘V3 전문안경사 선서식’

닉네임
이영훈
등록일
2014-10-24 17:59:13
조회수
5971
첨부파일
 20141024 경동대학교 보도자료-안경광학과 선서식2.jpg (176070 Byte)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안경광학과는 10월 24일(목) 설악 URIE 캠퍼스(고성교정) 우당홀에서 '안경광학과 V3 의료전문인 선포식 및 전문안경사 선서식' 행사와 함께 관련업체와 산학협력체결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의료보건전문인으로서 안경광학과 학생들의 긍지와 책임감을 높이고 사회에 공헌하는 V3형(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 명품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전문안경사 선서를 함으로써 지역사회 안 보건에 일익을 담당하는 안경사마인드를 고취시키고자 개최하였다.

행사에는 대한안경사협회 임원진, 글라스박스 대표, 글라스코드 안경원 대표, 한성안경원 대표, 재학생 101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문안경사 윤리선언 및 낭독과 사명적 인간(Man of Mission)으로서 사회에 헌신할 것을 서약하는 '경동인 신념서약'을 했다. 또한 펜라이트 증정식을 함으로써 안경사로서 정확한 안과검사와 처방으로 쾌적한 안경을 환자에게 제공함으로써 안 보건에 공헌한다는 사명감을 고취시켰다.

이어 (주)알파 신동양상사에서 학생들 실습을 위한 2천만원 상당의 안경렌즈 기증하였으며, 손대만 대표이사를 초청해 '안경사의 현 위치와 비젼‘의 내용으로 특별 강연이 진행됐다.

V3 의료전문인 선포식은 잘 가르치는 학과 특성화를 통해 '취업명품 창의인재'를 양성해 전국 TOP5 명품학과로 거듭나고자 하는 의지를 표명한 것이다.

안경광학과 김대종 학과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재학생들이 의료전문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인성을 바탕으로 한 지성인으로서 각자 맡은 자리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유능한 안경사를 육성하기 위해 안경광학과 교수님들은 학생들에게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2014-10-24 17:59:13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