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 ‘장그래’도 궁금해 할 사회생활 테크닉 전격 공개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4-10-30 08:56:07
조회수
5594
첨부파일
 이미지2. 방송대 프라임칼리지 사회생활테크닉시리즈_시테크_강의 화면.JPG (226702 Byte)
‘장그래’도 궁금해 할 사회생활 테크닉 전격 공개
-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재직자기초과정-사회생활테크닉시리즈> 무료 운영
- 직장 생활 기본 요소인 時(시간), 人(인간관계), 知(정보) 중점적으로 다뤄

신입사원의 직장생활 고군분투기를 다룬 드라마 <미생>이 직장인들 사이에서 화제다. 극중 사회초년생을 대변하는 주인공 ‘장그래’는 사소한 인간관계부터 업무 처리, 정보 활용 방법 등의 잦은 실수로 많은 신입사원들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있다.

이에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학장 이동국)는 드라마 속 주인공과 같이 사회경험이 적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직무역량을 늘릴 수 있는 비법을 전수할 <재직자기초과정> ‘사회생활 테크닉 시리즈’ 강좌를 무료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직장생활의 기본 요소인 시간, 인간관계, 정보 활용 등의 내용을 중점적으로 다룰 이번 강좌는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꿈꾸는 사회초년생 및 재직자는 물론 사원들의 직무역량 향상에 관심 있는 기업들을 위해서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먼저 효율적인 시간관리 비법을 알려줄 <시(時>테크> 강의는 시간 문화, 스피드 경영 등 다양한 범주의 교육 내용과 국내․외 성공사례를 통해 학습자들의 보다 쉬운 이해를 도울 예정이다.

또, 인간관계의 노하우를 전수할 <인(人)테크> 강의는 직장 내 인맥 관리부터 소셜 네트워크를 활용한 최신 인맥 구축 비법 등을 소개해 인적 네트워크 관리법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지(知)테크>는 ‘지식 검색 활용 노하우’, ‘사내 지테크’, ‘퍼스널 브랜드 육성’ 등의 주제를 통해 경력 개발에 도움 될 만한 전문지식을 전수하는 목표를 두고 있다.

<시(時)테크> 강의를 담당할 한국협업진흥협회 윤은기 회장은 “최근 직장인들 소재로 다룬 TV프로그램이 이슈로 떠오르며 직장 생활 팁을 얻고자 하는 사회 초년생이 늘고 있다”며, “프라임칼리지의 이번 강좌를 효율적으로 활용한다면 직장에서 인정받는 인재로 성장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재직자기초과정>의 ‘사회생활 테크닉 시리즈’는 11월 30일까지 프라임칼리지 허브대학(http://hub.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고, 자세한 문의는 02-3668-4435~6로 하면 된다.
작성일:2014-10-30 08:56:07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