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 경동대학교 ♥ 보건관리학과, 금연 ‧ 절주캠페인 행사 가져

닉네임
이영훈
등록일
2014-10-30 18:11:53
조회수
6389
첨부파일
 20141029 경동대학교 보도자료-보건관리학과 건강체험 행사 2.jpg (268146 Byte)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보건관리학과는 지난 10월 24~25일 양일간 속초 족욕공원에서 펼쳐진 ‘제1회 속초온천단풍축제’에서 금연‧절주를 통한 건강체험 행사를 가졌다.

보건관리학과는 속초시 보건소와 함께 시민과 관광객을 대상으로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건강관리방법’과 ‘상담자의 관심별 질병군에 대한 건강관리법’ 등을 통한 보건교육을 실시하였고, 흡연자들의 몸속 이산화탄소 양을 측정하고 흡연이 건강에 끼치는 해로움과 지나친 음주로 인한 몸속의 변화 등 개인의 건강과 행복한 가정을 위한 소중한 결심을 할 수 있도록 금연 ‧ 절주 캠페인을 펼쳤다.

또한, 학생들은 속초시 보건소 금연상담사와 함께 금연상담에 대한 상담 방법을 배우고 직접 체험하는 현장실무를 익히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보건관리학과 학과장 박재영 교수는 “앞으로도 관내 행사에 학생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함은 물론 관학협력을 통해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학과로 거듭나겠다. 앞으로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시민과 학생들의 건강을 위한 금연과 절주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로 하였다.

경동대 보건관리학과는 융복합형 교육시스템을 통한 의료보건서비스 분야의 글로벌병원경영 및 기획, 마케팅, 병원행정, 국제의료관광코디네이터, 의료통역사, 병원코디네이터, 보건교육을 담당할 보건교육사, U-Health Care를 선도 할 의료정보시스템 관리자, 21세기 건강증진을 최 일선에서 담당 할 보건의료서비스의 전문가를 배출하기 위해 현장 실무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작성일:2014-10-30 18:11:53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