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 경동대학교 ♥ 응급구조학과, ‘V3 의료보건전문인 선포 및 산학협력 체결식’

닉네임
이영훈
등록일
2014-11-03 16:00:50
조회수
7321
첨부파일
 20141031 경동대학교 보도자료-응급구조학과 선포식.jpg (153687 Byte)
경동대학교(총장 전성용) 응급구조학과는 31일(금) 교내 우당홀에서 ‘V3 의료보건전문인 선포식과 산학협력 체결식 및 학술제(마루제)’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보건전문인으로서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의 긍지와 책임감을 높이고, 사회에 공헌하는 V3형(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 명품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되었으며, 또한 산학협력 체결은 통해 재학생들의 현장실습 및 보건의료시뮬레이션 관련 자격증 취득이 약속 되었다.

행사에는 3개의 대표 산학협력업체 및 응급구조학과 학생 등 약 12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1부에서는 응급구조사 생명의 별 선서식 및 경동인의 신념서약이 진행 되었고, 이어 관련업체와 취업보장 및 가족기업 산학협력 체결식과 명사초청 특강으로 이어졌다. 마루제는 2부에서 전 응급구조학과 재학생 및 학과 교수들과 함께 학과 동아리 소개, 환자 케이스 스터디, 전문응급처치술기 시연 등으로 이뤄졌다.

이번 행사를 통해 경동대학교 응급구조학과는 래어달메디컬코리아(유)와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응급구조학과 학생들을 앞으로 “보건의료시뮬레이션 챔피언”으로 양성을 할 것을 함께 약속함으로서 타 대학교 응급구조학과와 차별되는 특성화 교육에 큰 역할을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 참고로 보건의료시뮬레이션 챔피언이란, 보건의료관련 학문의 교육 분야에서 역량을 펼치게 될 시뮬레이션 교육 전문가를 말한다.

명사초청으로는 산학협력기관인 연세대학교 원주세브란스기독병원 응급의학과의 이강현 교수의 “응급의료서비스에서 응급구조사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로 뻗어나간 응급구조사들이 소개되어 좁게만 보이는 취업의 문을 넓히는 계기가 되었다.

응급구조학 김진욱 학과장은 “이번 선포식을 통해 재학생들이 전문인이라는 자긍심을 가졌으면 좋겠고, 유능한 응급구조사를 길러 내기 위해 교수님들은 매사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2014-11-03 16:00:5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