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 떠오르는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로 나도 전문가 되볼까?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4-11-11 08:51:16
조회수
6369
첨부파일
 이미지1.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로고.jpg (9454 Byte)
떠오르는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로 나도 전문가 되볼까?
- 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1,2> 수강생 모집
-전 과정 수료 후,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시험 응시 자격 부여

최근 정서적 교류 감소, 게임 중독, 학교 폭력 등에 노출되는 학생이 늘어나면서 ‘인성교육’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 이에 꽃과 나무놀이를 통한 인성교육 전문가 과정이 등장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방송통신대 프라임칼리지(학장 이동국)는 인성교육사 전문가 양성을 위해 제2인생설계·준비과정에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1,2>를 신규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각 과목당 15차시로 구성된 이번 과정은 '사람들과 사이좋게 지내는 습관 기르기', ‘아름다운 철학’, ‘아동 발달심리’ 등 인성교육사 취득을 위한 기초 교육은 물론 꽃나무놀이를 활용한 다양한 놀이 방법들을 실습을 통해 학습 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이번 과정은 이론과 실습을 결합한 블렌디드러닝 방식으로 전문 강사와 함께 직접 실습을 하면서 실기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인성교육과 더불어 동양 및 서양의 꽃 문화 특성과 어린이날, 크리스마스 등 특별한 기념일에 유용하게 쓰일 공간 연출법을 편성해 관련 분야로의 취업이 가능하도록 확대시켰다.

전 과정 수료 후에는 한국국공립대학교평생교육원협의회(KULA)에서 주관하는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며, 꽃나무놀이인성교육사 협동조합 회원으로도 입회할 수 있다.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1,2>를 기획한 (사)한국꽃예술학회 정연순 명예회장은 "최근 학교 폭력등과 같이 다양한 사회적 이슈로 인성교육에 대한 중요성이 커졌다"며, "이번 강좌는 아동 및 청소년들의 정서 함양은 물론 여성들의 일자리 창출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프라임칼리지 <꽃·나무놀이 인성교육사 취득준비과정1,2>의 수강을 원하는 수강생은 12월 초(예정)부터 프라임칼리지 홈페이지(http://prime.knou.ac.kr)에서 회원가입 후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02-3668-4433~4로 문의하면 된다.
작성일:2014-11-11 08:51:16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