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예비안경사 체험학습 프로그램’실시

닉네임
이영훈
등록일
2014-12-02 15:25:51
조회수
9867
첨부파일
 20141202 경동대학교 보도자료-예비안경사 체험학습프로그램 1.jpg (151110 Byte)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는 11월 27일(목) 설악 URIE 캠퍼스(고성) 신의관에서 '예비안경사 체험학습 프로그램' 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행사는 의료보건전문인으로서 예비 안경광학과 학생들의 긍지와 책임감을 높이고, 사회에 공헌하는 V3형(지닌 사람, 갖춘 사람, 이루는 사람) 명품인재를 양성하기 위함은 물론 미래의 지역사회 안보건에 일익을 담당하는 의료보건인으로서의 안경사마인드를 고취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수시모집 합격생 13명과 교수진 및 재학생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실무능력 향상기초과정으로 진행되었다. 첫째 임상굴절검사에서는 안경사로서 정확한 안과검사와 처방교육을 받은 재학생들과 눈의 굴절교정 원리와 검사장비등을 직접 체험하였고, 둘째 안경조제가공에서는 안경이 제작되어지는 과정을 교수진과 재학생의 지도에 맞추어 직접 실시함으로써 전공에 대한 자긍심을 높였다.

이는 경동대학교 안경광학과의 첨단시설과 완벽한 교육연구 공간과 차별화 되는 실무위주의 현장감 있는 교육이 만들어낸 성과라고 할 수 있다.

안경광학과 김대종 학과장은 "이번 예비안경사 체험 학습 프로그램을 통해 안경사의 이미지 제고와 예비학생들이 의료전문인이라는 자긍심을 갖고 인성을 바탕으로 한 지성인으로서 각자 맡은 자리에 최선을 다하길 바란다"며 "건학이념인 충·효·인·경(忠孝仁敬)의 민족적 품성과 자강불식(自强不息)의 실천적 태도를 바탕으로 국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안경사 양성, 학계의 발전 및 다방면에서 활약할 수 있는 인재들을 양성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작성일:2014-12-02 15:25:51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