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3일, KBS미디어•형설출판그룹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4-12-03 09:25:07
조회수
8818
방송통신대, 뉴미디어 환경의 평생학습 기회 넓힌다
- 3일, KBS미디어•형설출판그룹과 상호협력을 위한 MOU 체결

국립 한국방송통신대(이하 방송대)는 3일 오후 3시 대학 본부(서울 종로구 대학로) 6층 회의실에서 KBS미디어(주), 형설출판그룹과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 김영인 프라임칼리지 학장, 김진홍 KBS 미디어본부장, 장진혁 형설출판그룹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리는 이번 협약식은 빠르게 변화해가는 뉴미디어 환경 속에서 평생학습 기회의 확대는 물론 우수한 교육, 인적자원의 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상호 교류 및 우호증진을 강화해 나가기 위해 마련 됐다.

이번 협약을 토대로 양 기관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는 우수한 교육 프로그램과 콘텐츠의 공동 활용 ▲운영 매체와 네트워크를 활용한 홍보 활동 공동 추진 ▲교육시설 상호 이용 등 다양한 분야에 걸친 협력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KBS방송아카데미 온라인평생교육원 내에 방송통신대 OER(Open Education Resources) 특별관을 개설해 더 많은 학습자가 무료로 양질의 콘텐츠를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이동국 총장 직무대리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는 OER 서비스를 통해 제2의 인생을 설계하는 4050세대를 비롯해 장애인 및 외국인 등 교육 소외 계층들에게 수준 높은 교육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오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토대로 평생교육 환경을 조성해 나가는 양 기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고 전 국민에게 학습 기회를 확대해 나가는데도 더욱 힘써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끝>
작성일:2014-12-03 09:25:07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