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명대] 풍성한 체험 위주 동명대 신입생 동기유발 3/4 마무리

닉네임
윤수정
등록일
2015-03-03 15:08:38
조회수
6740
풍성한 체험 위주 동명대 신입생 동기유발 3/4 마무리
새내기들 “향후 대학생활에 큰 자신감 얻었어요” 호응
경주 양동마을 건축여행, 현대차 등지 미래직장탐방도

동명대(총장 설동근) 새내기의 대학생활 적응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체험 위주로 충청권(건양대)를 제외하면 전국에서 유일하게 시행중인 신입생 동기유발학기를 3일 마무리한다.

동명대 신입생들은 3일 ▲식품영양학과가 스킨푸드 만들기를, ▲식품영양학과가 제빵체험을, ▲사회복지학과가 남구복지회관에서 노인복지관 방문 및 봉사활동을, ▲산업디자인학과가 울산 ㈜현대자동차에서 현대자동차 탐방을, ▲건축학과가 경주 양동마을에서 군사부일체 건축여행체험을 가졌다.

앞서 동명대 2일엔 ▲항만물류시스템학과가 암벽크레인시뮬레이터 체험 ▲자동차공학과가 자작차(소형전동카트)만들기체험 ▲조선해양공학과가 보트제작 및 경진대회 ▲패션디자인학과가 전사염을 이용한 넥타이 만들기 및 직접 만든 넥타이 어버지께 선물하기 ▲메카트로닉스공학과가 포스코 견학 등을 가지며 전공관련 산업체 이해와 조기 취업 마인드 향상 등 효과를 가졌다.

동명대 항만물류시스템학과 새내기 김형빈씨는 “동기유발학기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면서, 친구들을 일찍 사귀게 됐고 두려웠던 대학생활에 자신감을 갖게 됐으며, 미래직장탐방을 통해 진로 설계를 보다 일찍 분명하게 하게됐다”고 말했다.
동명대는 1학점을 부여하는 신입생동기유발학기를 2015학년도에는 지난 2월 23일부터 46개 전 학과(2160명)에 확대 시행해왔으며 3월 4일 신입생들의 장기자랑 및 UCC경진대회에 이은 신입생오리엔테이션(남천동KBS부산총국홀) 등으로 모두 마무리 한다.

동명대 신입생 동기유발학기란 신입생들이 자긍심 학습의욕 대학생활적응력 등을 일찍부터 높일 다양한 체험을 하게 하는 동명대의 차별화 프로그램이다.
작성일:2015-03-03 15:08:38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