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호남대]조리과학과, 제주도 특1급 호텔들과 MOU

닉네임
변철주
등록일
2015-03-05 09:48:55
조회수
6558
첨부파일
 조리.JPG (208825 Byte)
조리과학과(학과장 이승익)는 2월 5일과 6일 제주도에 위치한 제주 그랜드호텔(대표이사 양경호), 해비치 호텔앤리조트(대표이사 이 민), 하얏트 리젠시 제주(대표이사 유재형), 롯데호텔 제주(대표이사 송용덕) 등 특1급 호텔과 산·학 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초청강연 및 겸임교수, 초빙교수 직무, 재학생 실무능력함양을 위한 산학공동지도, 상호간의 위탁교육, 산업체 인턴십 및 취업 등 상호 발전에 기여되는 사항 등을 약속하고, 산학 간 협력을 통한 상호상생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성수 교수는 “호남대학교가 교육부 지정 사업인 지방특성화대학과 산학협력 선도대학(LINC) 육성사업에 선정돼, 조리과학과는 두개 사업의 참여 학과로 큰 지원을 받고 있어 학과가 더욱 발전하는 것이 가능해 졌고, 두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 관광의 대표 도시인 제주도의 특1급 호텔들과 산학교류 협약 역시 진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호남대 조리과학과는 호텔경영학과, 중국어학과와 함께 2014년 교육부 지방대 특성화 사업에 선정돼 ‘한국형복합리조트인재양성사업단’에 참여하고 있으며, 중화권 창조관광 융복합 인재양성의 메카’라는 비전 아래 글로벌 창조관광 서비스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호남대 링크사업단의 지정 학과로서, 링크사업단의 많은 지원으로 활발한 산학교류 활동을 진행 중이다.​
작성일:2015-03-05 09:48:55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