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방송통신대] 명사 3인의 인생 경험과 성공담 나눈다

닉네임
한국방송통신대
등록일
2015-03-11 09:55:12
조회수
6069
첨부파일
 사진1. 강좌 포스터 이미지.jpg (98962 Byte)
방송통신대, 명사 3인의 인생 경험과 성공담 나눈다
- <행복한 삶을 위한 세 가지 키워드: 나눔·인내·도전>을 주제로 무료 공개강좌 개최
- 오종남 석좌교수 및 각 분야 명사들의 소통의 장 마련

국립 한국방송통신대학교(이하 방송대) 프라임칼리지는 11일부터 5월 29일까지 방송대학TV 4층 스튜디오에서 오종남 석좌교수가 진행하는 인문교양 공개강좌를 총 3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행복한 삶을 위한 세 가지 키워드: 나눔·인내·도전>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강좌는 방송대 재학생들과 일반인들에게 제 2의 인생에 대한 이해와 준비를 돕기 위해 무료로 개설됐다.

강좌는 오종남 방송대 석좌교수가 진행을 맡아 각 분야 명사들과의 대담을 통해 행복한 삶과 진정한 성공의 의미를 나누고 제 2의 인생의 방향에 대해 고민할 예정이다.

경제학자로서 행복한 인생을 위한 삶의 자세에 대해 다양한 화두를 던져온 오종남 석좌교수는 유니세프 한국지사 사무총장으로 한국인 최초 IMF 상임이사를 역임한 바 있다.

오는 11일 오후 5시 열리는 첫 강좌에서는 ‘레인보우 브릿지(Rainbow Bridge)’로 국내에 알려진 세계적인 피아니스트 스티브 바라캇(Steve Barakatt)이 연사로 나서 ‘나눔’에 대해 강의를 진행한다.

이어 4월 27일 유니버설발레단 문훈숙 이사장, 5월 19일 한국지엠 CEO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가 행복한 삶을 위한 인생 경험과 성공담을 공유할 예정이다.

이번 강좌는 연사와 참가자가 공감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면대면으로 운영되며 강사와 사회자 간의 대담, 문화 공연 등을 통해 한층 더 흥미로운 시간이 될 수 있도록 구성했다.

프라임칼리지 김영인 학장은 “방송대는 100세 시대를 맞아 평생교육 중심대학으로서 생애 주기별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개설, 운영하고 있다”며 “고령화, 저출산 등 달라진 삶의 패턴에 따라 개개인이 좀 더 준비된 노후를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공개강좌를 준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공개강좌는 당일 선착순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동시 통역 수신기 발급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자세한 문의는 방송대 프라임칼리지(홈페이지: prime.knou.ac.kr, 전화:02-3668-4433~4)로 하면 된다.
작성일:2015-03-11 09:55:12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