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숭의여대 UI 개발툴 ‘eXbuilder6'로 수업… 실습으로 기반 다지기!

닉네임
윤청화
등록일
2018-06-19 14:42:19
조회수
2378
숭의여대 UI 개발툴 ‘eXbuilder6'로 수업… 실습으로 기반 다지기!

토마토시스템(대표 이상돈 http://www.tomatosystem.co.kr)은 숭의여자대학교(총장 윤승진) 디지털미디어디자인학과에서 자사의 UI개발툴 ‘eXbuilder6(엑스빌더6)'를 실습용 SW로 채택, 수업에 활용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숭의여자대학교는 최초의 여성전문학교로 오래된 역사를 자랑하며 기독교 정신에 입각한 여성 교육을 통해 지위를 신장하고 나아가 국가와 사회에서 필요로 하는 여성 지도자를 배출하는 곳이다.

학교측은 이론과 실습과정이 필요한 ‘웹컨텐츠제작’ 교육에서 토마토시스템의 UI개발툴 엑스빌더6를 실습용 SW로 선택해 수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강의는 UI개발도구 활용 및 실무 컨텐츠 개발을 주 내용으로 하고 있으며 총 2학기에 걸쳐 진행된다. 1학기에는 이론교육과 개발도구 소개, 2학기에는 이론을 기반으로 실무에서 필요한 컨텐츠를 개발하는 형태다.

이번 강의를 맡게 된 토마토시스템 SW엔지니어링팀 최인화 팀장은 “대학을 갓 졸업한 학생을 신입사원으로 채용하면 90%이상 재교육을 실시해야 한다”며 “학과 교육과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갭차이가 상당하다”고 설명했다.

또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대학은 현장형 실습교육을 교과에 반영하여 이론과 실무가 결합한 맞춤교육을 진행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eXbuilder6는 순수 HTML5기반 UI솔루션으로 UI 개발을 위한 최적의 요소를 갖추고 있는 혁신적인 제품이다. 특히 Virtual DOM 개념을 이용, 최적의 방법으로 렌더링하여 속도와 편의성을 높이는 등 최고의 성능을 보장하며, 퍼블리셔의 도움 없이 개발자가 직접 CSS를 편집할 수 있어 생산성을 한층 높일 수 있다.

또한 쉽고 간단하게 화면구성이 가능한 반응형 웹, 획기적으로 향상된 폼 레이아웃, 개발자의 의도를 자동으로 파악하는 지능형 콘텐트 어시스트, 심플한 사용자 컴포넌트 등 개발 생산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한편 엑스빌더6는 UI개발의 핵심인 ‘성능’과 ‘개발 편의성’ 부분에서 인정 받아 많은 기업 및 기관의 도입 검토가 늘어나고 있으며, 특히 대용량 데이터의 성능을 검증 받아 윈백 사례를 꾸준히 확보하고 있다.
작성일:2018-06-19 14:42:19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