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목포대, ‘2018. 청년관광창업가 양성교육’ 실시

닉네임
조영호
등록일
2018-07-27 10:13:01
조회수
1662
첨부파일
 [웹용] 목포대, 2018년 청년관광창업가 양성 교육.jpg (245814 Byte)
국립목포대학교 해양·레저스포츠 관광 창의인재교육 특성화사업단(단장 심원섭)은 지난 7월 23일(월)부터 25일(수)까지 3일동안 ‘2018년 청년관광창업가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목포대 해양·레저스포츠관광 특성화사업단은 참여학생들의 우수한 창업아이템 조기 발굴 및 육성과 더불어 중소기업청 창업지원 제도의 도전과 활용범위를 증대하기 위하여 청년창업가 마인드와 창업의 프로세스를 이해하는 것에 교육의 목적을 두었다.

이번 양성교육은 창업에 관심 있는 연계전공 학생 19명의 청년들에게 사업성 있는 아이템 개발 방법을 소개하고 세부교육을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수 있도록 팀 빌딩 시뮬레이션 실습, 창업관련 기본 요건 학습, 관광 창업 성공사례 교육,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을 진행했다.

목포대 해양․레저스포츠관광 특성화사업단장 심원섭 교수는 “이번 양성교육을 통해 참여학생들은 특성화 분야의 현실성 있는 창업을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관광 창업에 대한 이해도를 향상함과 동시에 사업계획서 작성 및 발표 등을 통하여 창업준비를 위해 필요한 기획 능력을 배양할 수 있었다”며 “사업계획서는 향후 청년관광산업에 유용하게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양성교육을 참여한 장민명 학생은 "이번 교육을 통해청년창업에 대해 어렵고 먼 것이라 생각했던 인식을 바꿀 수 있었던 기회가 되었고 논리적으로 사고하고 토의할수 있는 능력을 키울 수 있어서 좋았다”고 말했다.

또한, 이번 양성교육 중 작성한 사업계획서 발표를 통해 평가를 진행했다. 평가 결과 Pick Me(허희주, 전예림, 김혜린, 이윤원, 최형준, 윤지희)팀이 최우수상을 차지하였으며 Hot Dog(김지애, 류세빈, 임가을, 나경수, 장민명, 최신현)팀은 우수상을 스파클링(배성관, 박희성, 박찬영, 정소완, 우승주, 이채연)팀은 장려상을 수상했다. 수상학생들에겐 상장과 함께 소정의 장학금이 수여됬다. (끝)
작성일:2018-07-27 10:13:01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