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건설기술교육원, '제3회 차세대건설리더 취업캠프' 개최

닉네임
김호철
등록일
2018-09-03 17:36:08
조회수
638
첨부파일
 취업캠프3.jpg (481797 Byte)
[제2회 차세대 건설리더 취업캠프 위례신도시 아파트건설현장 견학]

건설기술교육원(원장 전병국)은 건설관련 직종에 취업을 희망하는 공과대학생을 대상으로 '제3회 차세대건설리더 취업캠프(이하 취업캠프)'를 오는 10월 4일 개최한다고 밝혔다.

취업캠프는 국토교통부와 건설기술교육원에서 예비건설기술자인 이․공계대학생에게 건설업체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특강, 현장견학을 제공하여 취업역량 강화에 일조하고 진로이해도 증진에 기여하고자 마련하였다.

청년실업해소 및 사회공헌을 위해 시작한 취업캠프는 작년에 이어 올해 6월에 제2회를 진행하였으며 연세대, 고려대, 서울대 등 재학생 및 졸업생들이 참여, 높은 만족도(96.4%)를 보여주었던 청년 일자리지원 프로그램이다.
취업캠프 참가자들은 “건설․플랜트분야에 특화된 취업정보 및 취업전략 특강이 좋았고, 개인자격으로는 경험이 쉽지않은 현장견학이 유익했다”고 평가하며 참가자의 92.9%가 취업준비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었다는 반응이다.

주요활동으로는 오전에 건설업체 채용동향 및 취업전략특강이 이루어지고, 오후에는 건설현장 견학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가 희망자는 이․공계열대학생으로 학년에 무관하게 누구든 신청이 가능하며, 참가비는 전액 무료(중식제공)이고 기념품도 증정한다.
참가신청은 건설기술교육원 정부시책교육 홈페이지(http://ha.kicte.or.kr) 해당 공지사항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하여 이메일(kicteplant@hanmail.net)로 접수하면 된다.
기타 문의 사항은 글로벌인재교육실(032-460-0268)로 전화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한편, 건설기술교육원은 건설․플랜트분야 청년 일자리 지원을 위해 2018년 가을학기 국비무료 해외플랜트건설기술인력양성과정 / 친환경건축전문인력양성과정 / BIM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하고 있다. 특히, 금년부터 지방거주자들의 합숙에 따른 경제적 부담 경감을 위해 기숙사를 무료로 지원한다.교육대상은 공과대학 졸업생 및 졸업예정자, 실업자 및 재직자 등이다. 졸업예정자의 경우 2019년 9월 이전 졸업예정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작성일:2018-09-03 17:36:08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