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목포대, 여대생 특화-젠더 감수성 프로그램 개최

닉네임
조영호
등록일
2018-09-18 10:47:34
조회수
387
첨부파일
 [웹용]우리 툭터놓고 톡해보자.JPG (241921 Byte)
국립목포대학교 일자리센터(센터장 박동철)는 지난 9월 13일(목) 목포대 70주년 기념관에서 우리지역 대학생 및 고등학생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젠더의식 함양을 통한 성 평등 실현을 목적으로 ‘젠더 감수성 프로그램’을 개최했다.

2년 연속 개최한 이번 프로그램은 전남여성플라자, 전남광역새일센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과 공동으로 ‘청년여성 일자리 페스티벌’과 ‘툭 터놓고 톡 토크 콘서트’로 구성해 되었다.

‘청년여성 일자리 페스티벌’은 △채용정보 제공 및 구인구직 상담 △이력서 클리닉, 전라남도인적자원개발위원회의 지역산업맞춤형 인력양성사업 홍보 등 취업지원 서비스와 △홀랜드 직업카드 △MBTI검사 △지문적성검사 등 진로상담 서비스가 제공되었다.

‘툭 터놓고 톡 토크 콘서트’는 여성운동가 김양지영, 김홍미리에게 물어보자! 를 주제로 고용시장 내 성역할 고정관념과 성불평등 이슈 등에 대하여 살펴보고, 영화감독 5인의 즐거운 인권 멘토링 내용을 담은 영화 ‘시선넘어’를 시청하고 토론하는 형식으로 진행됐다.

이 프로그램에 참석한 유안나(법학 3) 학생은 “서로가 이해하고 배려한다면 성차별과 불평등은 없어질 것이다. 나부터 먼저 이해와 배려를 실천하여 성차별과 불평등이 없는 세상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남겼다.

목포대 김성환 대학일자리센터부센터장은 “단편적인 성 평등의 이해에 그치지 않고, 보다 안전하고 평등한 사회를 위해 우리 스스로가 질문을 던지고 함께 소통하려는 노력이 중요할 것 같다. 고 말했다. (끝)
작성일:2018-09-18 10:47:34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