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문화콘텐츠학부, VR 모션플랫폼 활용 협정체결
icon 와이즈유
icon 2018-10-17 10:31:44  |  icon 조회: 118
첨부이미지
< 와이즈유, VR 모션플랫폼 활용 협정체결 >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산·관·학 협정체결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 문화콘텐츠학부가 VR 모션플랫폼 활용에 대한 산관학 협정을 체결했다.

와이즈유는 10일 오전 해운대캠퍼스 M동 회의실에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조홍근),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류위훈)와 산학협력 협정식을 진행했다. 이 협약을 통해 와이즈유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와 부산 지역의 첨단 콘텐츠 생산과 확산 활성화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세 기관은 상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하고 유기적 연대를 통해 대학교육 내실화와 상호발전을 도모하기로 합의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박대환 학장, 조홍근 센터장, 류위훈 센터장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는 VR 모션플랫폼 2대를 각각 와이즈유와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에 제공하고 본 협력관계에 대한 코디네이터 역할을 수행한다. 와이즈유는 제공받은 VR 모션플랫폼을 학내에 설치하여 교육에 활용하고 콘텐츠 생산과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부산시청자미디어센터는 이렇게 생산된 VR콘텐츠를 미디어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통해 부산 시민들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협약을 진행한 김태희 교수(문화콘텐츠학부 가상현실콘텐츠전공)는 “효과적인 가상현실 콘텐츠 생산을 위해 세 기관이 교육 커리큘럼을 공동 연구하고 상호 시설을 활용하는 등 폭넓은 협력을 하기로 했다”면서 “추후 전공 학생들의 관련산업 분야 취업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다.
2018-10-17 10:31:44
210.110.47.104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