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동명대 ‘제조로봇기반VR융합기술사업화사업’ 센터 구축
icon 정명은
icon 2018-10-23 14:01:14  |  icon 조회: 181
첨부이미지
부산테크노파크 등 협력, 산업통상자원부 60억원 지원

동명대(총장 정홍섭)는 부산테크노파크와 부산로봇산업협회와 협력하여, 산업통상자원부의 “제조로봇기반 VR융합 기술사업화 사업”을 수주하고 1년1개월동안 60억원을 지원받는다.

본 사업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제조업의 혁신을 위해 전국 중소기업들의 기존 공정을 혁신하여 로봇과 VR 기반의 스마트공정으로의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국가 지원 사업이다.

동명대는 본 사업을 위한 센터를 구축하고 중소 제조업의 작업장 환경 및 공정에 대한 VR기반 시뮬레이션을 통해 최적한 공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가상 공정 테스트베드를 구축하여 스마트 공정 생산성 혁신 지원 및 로봇 보급 확산을 지원한다.

특히 도입할 가상공정 테스트베드를 기반으로 로봇 도입과 스마트 공정을 구현하기 위해 기술지원, 교육지원, 창업마케팅 지원 등을 시행하며, 이를 통해 중소기업의 공정 혁신을 주도할 수 있는 국제적 경쟁력이 있는 로봇SI(System Integration) 업체를 양성한다.

이번 사업으로 중소제조업계에 로봇 친화적 제조환경을 구축하여 산업 경쟁력 향상시키고 생산성 향상에 따른 매출증대 기여로 경제 활성화에 기여함과 동시에 로봇과 VR의 적용으로 통한 제조업 공정 혁신 분야를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발전시키고자 한다.

로봇시스템공학과 안현식 교수는 “이번 사업으로 중소기업이 공정 스마트화로 생산성을 향상할 뿐 아니라 인간-로봇 협업의 모델을 지향하여 스마트한 중소기업으로 탈바꿈함으로써, 청년 인력이 중소기업에 진출할 수 있는 동기를 제공할 것”이라며 “인력과 생산 기술적인 측면에서 경쟁력을 배가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문의 안현식 교수(051-629-1563)
2018-10-23 14:01:14
122.32.1.227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