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명대 학생들, 산학협력형 기업광고 5편 제작 화제

닉네임
박희진
등록일
2018-10-31 13:26:32
조회수
415
동명대 학생들, 산학협력형 기업광고 5편 제작 화제
문제중심학습 산학융합교과 ‘스마트미디어’수업 일환
레블스튜디오 대표 “광고홍보학과 높은 수준 확인”

동명대(총장 정홍섭) 학생들이 문제해결중심학습형 산학융합교과 수업 일환으로 기업광고 5편을 제작해내 화제가 되고 있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3명씩 5개조, 총 15명)은 최근 부산지역 음반기획 제작 공연 전문업체 ‘레블스튜디오(대표 조현준)’의 온라인 광고 5편을 제작했다. 이들 광고 5편은 부산 수영구 레블스튜디오 사옥에서 _월 _일 발표돼 광고주 레블스튜디오 종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광고는 산학융합교과, 문제중심학습(Problem Based Learning)으로 설계된 ‘스마트미디어광고캠페인’ 수업의 일환으로 4단계 과정을 거치며 제작된 것이다.

먼저, 회사 대표가 광고주가 되어 자사 현황과 문제점, 광고 방향성 등에 대해 특강을 가진 뒤 학생들은 온라인 광고인이 되어 광고제작팀을 조직해 시장조사를 바탕으로 실제 광고 기획서와 광고를 제작한다. 완성한 광고는 경쟁 프리젠테이션 발표로 평가하고 이 중 우수광고 1편은 실제 광고로 활용한다.

조현준 대표는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의 광고 기획서와 온라인 광고 수준이 전반적으로 높았다”며, “학생들이 제작한 광고가 레블스튜디오를 지역사회에 알리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과목 담당 이정기 교수는 “앞으로도 부산 지역의 기업과 연계한 산학융합, 문제중심학습 교과목을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작성일:2018-10-31 13:26:32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