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우송정보대학]우송대․우송정보대-PAA․재미한인미용협회 산학협약 체결 - 세계적 수준의 교육프로그램으로 해외취업이 가능한 글로벌 헤어아티스트 양성 기대 -

닉네임
박인성
등록일
2014-02-26 16:48:40
조회수
7281
첨부파일
 미주협약.gif (156045 Byte)
▲ 재미한인미용협회와 한국 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와 산학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미용협회 이지원회장(앞줄 가운데)과 우송정보대 김홍진 부총장(앞줄 왼쪽에서 두 번째)을 포함한 관계자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우송대학교(총장 존 엔디컷)와 우송정보대학(총장 김선종)은 지난 2월 19일에서 24일까지 미국을 방문하여 2월 21일 미국 LA현지에서 사순아카데미 한국독점에이전트 PAA(Pacific Atlantic Agent)(주), 재미한인미용협회와 산학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대학은 세계적 수준의 미용교육프로그램을 도입하여 해외취업이 가능한 헤어분야의 글로벌 인재를 양성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지게 되었다.

이번 협약은 사순아카데미 교육시스템을 도입, 전 세계에서 활동하고 있는 사순아카데미 강사들을 대학으로 직접 초청하여 최고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는 데 그 의미가 크다. 또한, 재미한인미용협회가 재학생들의 인턴십 및 취업을 적극 지원해 주기로 약속함에 따라 앞으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해 재학생들 미국 취업 기회가 주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협약 체결을 계기로 이미 우송정보대 교수 1명이 사순아카데미에서 5일간의 연수를 수료했으며 앞으로 더 많은 교수진이 사순아카데미에서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올해 상반기 중에는 사순아카데미팀이 대학을 직접 방문하여 Look&Learn Seminar 교육(직접 보고 배우는 교육방식)을 진행할 예정이며 SASC(Sassoon Academy School Connection;사순의 헤어커팅․컬러 기초교육을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진행을 협의한 후 7월에는 대상 교수들이 미국 연수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우송정보대학 김선종 총장은 “이번 산학협약 체결로 세계미용인들이 동경하는 사순아카데미의 교육프로그램을 실시하게 되면 학생들이 경제적 시간적 비용부담을 줄이면서 세계적인 최신 트렌드와 테크닉을 익힐 수 있게 될 것이다. 재학생들이 헤어미용분야의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는데 큰 도움이 됨은 물론, 미국 취업문도 넓어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2012년 타계한 비달사순은 ‘보브’컷을 통해 여성들의 헤어스타일을 창의적으로 연출하며 미용을 자유의 상징으로 확장시킨 미용계의 전설적인 인물이다. 사순아카데미는 전 세계 미용인들이 가장 유학하고 싶어 하는 미용교육기관으로 과학적이고 창의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유명하다. 우송대 뷰티디자인학과와 우송정보대학 뷰티디자인학부는 이번 사순아카데미와의 산학협력을 통해 앞으로 미용 트렌드를 선도하는 국내 최고의 미용관련 학과로 발돋움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작성일:2014-02-26 16:48:4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