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명대학교] 부산권 최초 전체 교수학생 이용 e-창의공동체 주목

닉네임
소홍포
등록일
2014-03-12 13:44:15
조회수
6923
첨부파일
 20140313_부산권 최초 전체 교수학생 이용 e창의공동체_첫화면.jpg (34103 Byte)
동명대 부산권 최초 전체 교수학생 이용 e-창의공동체 주목
교육역량강화사업일환으로 신개념 지식창조공유시스템 구축
학생들이 직접 과제 수행, 동아리 활동 등 콘텐츠 제작 가능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취업 역량 강화까지

동명대(총장 설동근)가 전체 교수와 학생들이 직접 수업과 과제를 수행하고 동아리활동 등 다양한 내용의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하는 첨단교육서비스인 ‘e-창의 공동체’를 부산권역 대학 최초로 구축했다.

2013년교육역량강화사업 일환으로 구축한 ‘동명인 e-창의공동체 시스템, http://inno.tu.ac.kr 은 전교의 모든 학생들이 인터넷이 가능한 캠퍼스 어느 곳에서든 수업 강의 콘텐츠 시청은 물론, 자신의 수업 과제, 발표 프리젠테이션, 학습 스터디 모임 관련 콘텐츠를 쉽게 개발하고 공유할 수 있는 첨단 교육서비스 환경을 말한다.

모든 학생들은 수업 과제물을 손쉽게 영상/음성 프레젠테이션으로 제출하거나, 수업 발표 내용을 녹화하여 활용 할 수 있어 지식 포트폴리오로 보관할 수 있다.

동명인 e-창의공동체 시스템 구축을 통해 학내 교수와 학생 전원에게 인터넷 공간 및 콘텐츠 개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개발된 지식 콘텐츠를 웹에서 게시/공유할 수 있게 됐다.

전체 교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이같은 전폭적인 지원은 부산권역 대학에서 최초 사례다.

첨단 교육서비스를 통해 학생 중심의 자기 주도적 학습역량은 물론 현 시대가 요구하는 ‘지식 창조’ 능력을 발전시켜 나감으로써 취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동명대 교수학습지원센터 서희전 센터장은 “기존의 교수자 중심의 가상강좌 서비스에서 발전하여 e-창의공동체를 통해 교수와 학생 스스로 새로운 지식을 만들어 내고 공유하며, 협력을 통해 더 높은 가치의 지식을 창조해내는 대학의 새로운 학습문화가 꽃피길 기대하면서 새로운 학습시스템을 구축했다”고 밝혔다.

교수학습지원센터 김효기 계장은 “학생 스스로 참여하고 만들어 나가는 체험형 학습환경을 제공하여, 취업 후 우리대학 학생들이 타대학 학생들과 차별되는 지식창조 역량을 갖추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개발했다”고 말했다.

새로운 대학 학습문화 창조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평가되는 ‘동명인 e-창의공동체 시스템’은 학내 온라인 수업 및 학습공동체 활동을 시작으로 3월부터 본격 서비스된다.
작성일:2014-03-12 13:44:15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