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수시모집 특집_해운대 MICE·양산 스마트공학 분야 특화

닉네임
와이즈유
등록일
2018-10-17 10:11:08
조회수
404
첨부파일
 dq1.jpg (95872 Byte)
< 해운대 MICE·양산 스마트공학 분야 특화 >

미래형 창의융합교육 지향… 수시모집 학교생활기록부 중점 반영

와이즈유(영산대학교, 총장 부구욱)는 지난해부터 새로운 대학 브랜드 네임으로 ‘와이즈유’를 사용하고 있다. 예전부터 사용하던 대학 로고(Y’sU)는 와이즈유(Wise U)로 발음되는데, 이는 대학의 건학이념(원융무애, 홍익인간)을 담을 수 있는 ‘지혜’의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부구욱 총장은 “와이즈유의 건학이념을 ‘지혜’라는 보다 친숙한 용어에 담아 대중과 소통하고자 한다”면서 “와이즈유는 진리와 경륜이 성실히 탐구되는 대학인 ‘지혜로운 대학(Wise University)’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고전읽기·캠퍼스 특성화로 인성과 전문성

와이즈유는 미래형 창의융합교육을 위해 맞춤형 고전교육과 고전읽기 확산을 통한 인문·인성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고전 읽기의 교육적 효능은 미국 시카고대학과 중국 칭화대학 등 해외 명문 대학의 사례를 통해 알 수 있다. 모든 교양강의에서 1권 이상의 대학 추천 고전을 읽도록 유도하고 있다. 학생들은 이러한 교양교육과정을 따르다보면 약 50권의 고전을 읽고 졸업을 한다. 지식만 익힌 인재가 아닌 지혜로운 인간을 키우고자하는 이러한 톡특한 교육철학은 지역사회와 언론으로부터 많은 호평을 받고 있다.

와이즈유는 지난 36년간 지역산업 발전을 선도하는 캠퍼스별 특성화 전략을 수행하며 강소대학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해운대캠퍼스는 마이스 국제도시를 지향하고 있는 부산의 발전 방향과 코드를 맞춰 부산을 대표할 핵심인력을 양성하는 MICE산업(호텔, 컨벤션, 항공, 외식 등) 특성화 대학으로 특화되어 있다. 또한 4차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게임콘텐츠, 가상현실(VR) 전문가, 영화·만화·애니메이션 등 문화·디자인 콘텐츠 분야에서 창의·융합형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양산캠퍼스는 차세대 수송·기계산업 생태계를 위해 총 투자비 80억 원의 공대 친환경 캠퍼스 구축사업인 ‘C-프로젝트’를 마무리하고 올해부터 스마트공과대학을 출범시키는 등 스마트 수송·기계 분야에 특성화되어 있다. 특히 스마트시티공학부는 4차 산업혁명이라는 거대한 변화의 물결에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하늘의 드론에서부터 지능적인 로봇에 이르기까지 도시생활 전반을 혁신적으로 바꿔나갈 미래형 인재를 길러내고 있다.

◆ 2019학년도 수시전형

2019학년도 수시모집에서는 정원외 모집을 포함해 전체 모집정원의 약 90%를 선발하므로, 와이즈유에 관심있는 수험생은 수시모집에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특히 고교교육정상화 실현을 위하여 학교생활기록부(교과중심)를 중점적으로 반영하며, 이밖에도 면접고사와 실기고사 등을 병행하여 선발한다.

와이즈유는 수시모집에서 크게 ‘학생부(교과)전형’, ‘학생부(종합)전형’ 및 ‘실기전형’의 3가지 전형으로 모집을 실시한다.

학생부(교과)전형은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일반고 교과전형, 특성화고 교과전형, 사회배려자전형, 정원외(농어촌전형, 특성화고동일계전형, 이웃사랑(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전형이 있고, 학생부 80%와 면접 20%를 반영하는 일반고 면접전형이 있다.

일반고 면접전형으로 실시하는 모집단위로는 호텔관광학부, 항공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가 있으며, 해당 모집단위에 입학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면접고사를 준비해야 한다. 또한, 위 모집단위 중 호텔관광학부, 항공관광학과, 경찰행정학과, 물리치료학과, 치위생학과는 학생부 100%를 반영하는 일반고 교과전형으로도 모집하기 때문에 일반고 면접전형 및 일반고 교과전형으로의 복수지원이 가능하다.

체육특기생이 아니더라도, 체육 분야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은 체육재능보유전형을 통해 지원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다. 체육재능보유자전형은 학생부 70%, 면접 30%의 비율로 선발한다. 또한 만 30세 이상 만학도를 위한 성인학습자 전형도 마련되어 있는데 학생부 70%, 면접 30%의 비율로 선발한다.

학생부(종합)전형에는 학생부 교과 40%, 학생부 비교과 10%, 면접 20%, 자기소개서 30%를 반영하는 자기추천자전형과 면접 50%와 재직경력 50%를 반영하는 정원외 특성화고졸재직자전형이 있다. 다양한 경험, 재능과 끼를 가진 학생이라면 면접과 자기소개서로 자신의 비전과 재능을 어필할 수 있는 자기추천자전형으로 지원하는 것이 유리하다.

실기전형은 학생부 30%와 실기 70%를 반영한다. 메이크업, 디자인, 연기, 뮤지컬 등에서 실시하며, 실기고사를 통해 자신의 능력을 충분히 보여주는 것이 좋다.

와이즈유의 수시모집은 모든 모집단위 및 전형을 대상으로 수능최저학력기준이 없어 수능에 대한 수험생들의 부담이 완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와이즈유의 수시모집은 9월 10일부터 9월 14일 금요일 18시까지 진행된다. 면접 및 실기고사는 해운대캠퍼스는 10월 20일, 양산캠퍼스 면접고사는 10월 27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수시 모집 일정·전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입학처 홈페이지(http://ipsi.ysu.ac.kr)를 참고하면 된다. 문의 051)540-7700.
작성일:2018-10-17 10:11:08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