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도자료

제목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11/6 (사)금샘마을도서관과 MOU

닉네임
윤웅찬
등록일
2018-11-06 14:58:30
조회수
374
첨부파일
 수정됨_MOU.jpg (107460 Byte)
이지영 관장 스마트미디어광고캠페인 수업현장서 특강
시민 대상 풀뿌리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등 박차

동명대(총장 정홍섭) 광고홍보학과는 (사)금샘마을도서관(관장 이지영)과 산학협력 교육,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리빙랩(Living Lab) 프로젝트 진행을 핵심으로 하는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양 기관은 11월 6일 부산 시민 대상 풀뿌리 인문학 교육 프로그램 개발,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연구와 홍보를 위해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학과장 이용재)와 금샘마을도서관의 리빙랩 프로젝트 주제는 “부산 지역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광고 전략 구축”이다.

이지영 관장은 이를 위해 11월 6일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스마트미디어광고캠페인” 수업 현장을 방문해 “부산지역 작은 도서관과 온라인 광고의 방향”이라는 주제의 특강을 가졌다.

앞으로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학생들은 특강 내용과 자체 현황 조사를 바탕으로 부산 지역 작은 도서관 활성화를 위한 온라인 광고 캠페인 기획서와 광고를 제작하게 된다.

11월 20일에는 부산시 금정구에 위치한 금샘마을도서관을 방문, 관계자들 앞에서 광고 기획서와 완성된 광고물을 발표한다.

이지영 관장은 “이번 산학협력은 부산 지역 작은 도서관이 지역민들에게 조금 더 친근한 기관으로 거듭나게 하기 위한 동명대의 공익적 노력의 일환”이라며, “동명대 광고홍보학과의 우수한 교수진들과 학생들의 참신한 시각이 지역사회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동명대 광고홍보학과 이정기 교수는 “실용학문인 광고홍보학 교육의 장점을 살려 대학이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는 방안을 꾸준히 모색할 것”이라고 밝혔다.
작성일:2018-11-06 14:58:30

이 게시물을 공유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