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총장 강일구)가 이달 29일부터 30일까지 이틀간 천안시 병천면 소재 버드우드 골프클럽에서 ‘제11회 호서대학교 총장배 전국고등학생 골프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

이 대회는 아마추어 선수들의 기량 향상과 건전한 골프문화 정착으로 우수 학생을 조기 발굴함을 목적으로 마련됐다.

참가자격은 △현재 국내 고등학교 재학 중인 학생 △현재 거주 국가가 인정하는 국내 고등학교에 준하는 교육기관 재학생 △주관단체 추천자 등 선착순 140명으로 선수를 제한해 3만원의 참가비와 함께 이달 24일까지 신청 받는다. 공식대회 연습은 26일로 선착순 개별 예약을 통해 이용 할 수 있다.

대회 입상자들은 호서대 골프학과 입학 시 신입생 전원에게 졸업까지 인근 골프장 주중 회원 혜택과 상위 입상자는 당해연도 골프학과 입학 시 장학금을 지급한다. 2012년도 수시모집 실기 우수자 전형 모집(9월8일~19일까지, 면접일 10월7~8일 예정)에 응시자격을 부여하는 등의 특전이 주어진다.

또 36홀 라운딩 성적이 일기 사정에 따라 변경 적용되는 기준 타수 이내의 타수를 기록한 선수에게는 수시모집 실기 우수자 전형 모집에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호서대 골프학과 학과장 안창식 교수는 “11회째 이어지고 있는 호서대 총장배 골프대회에 늘 우수한 고교선수들이 참가해 실력을 발휘했기에 올해도 선수들의 실력이 궁금하다”며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이번 대회는 호서대가 주최, 골프학과 주관하며 버드우드 골프클럽 후원, ㈜나이키, ㈜MFS 협찬으로 진행된다. 대한골프협회, 경기위원회가 정한 특별규칙(로컬롤)을 적용하고 경기 중 발생하는 모든 문제는 상기 규칙에 의거 경기위원회가 최종 결정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