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전문대학의 발전 및 글로벌 미래비전 대해

▲ 이기우 전문대교협회장이 최근 중국 북경에서 개최된 ‘2011 국제교육 컨퍼런스’에 참석해 ‘대한민국 전문대학의 발전상과 글로벌 미래 비전’ 연설했다. 이번 행사는 중국 내 지방자치단체장을 비롯해 교육관련 인사, 대학총장 등 600개 기관장이 참석하며, 해외에서도 30개 이상의 나라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이기우 전문대교협회장(재능대학 총장)이 최근 중국 북경에서 개최된 ‘2011 국제교육 컨퍼런스’에 참석해 ‘대한민국 전문대학의 발전상과 글로벌 미래 비전’ 연설했다고 22일 밝혔다.

짱신썽 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 회장의 초청으로 방중한 이 회장은 15일 컨퍼런스의 주제인 ‘Innovative Education in the Open World’(열린 세계속의 혁신적인 교육)에 맞춰 대한민국 전문대학교의 발전상과 글로벌 미래 비전 등을 연설해 참석자들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기조연설에 이어 오후에는 짱신썽 회장과의 회견, 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 30주년 창립기념대회 참석 등의 일정을 진행했다.

중국교육국제교류협회에서 주최하는 ‘2011 국제교육 컨퍼런스’는 중국 내 지방자치단체장을 비롯해 교육관련 인사, 대학총장 등 600개 기관장이 참석하며, 해외에서도 30개 이상의 나라가 참가하는 대규모 행사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