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역량강화 및 상호 교류확대

강동대학(총장 류정윤)이 21일 공산기념관 회의실에서 필리핀 딸락주립대(총장 프라실라 싸 뷰야)와 글로벌 역량강화 및 상호 교류확대를 주요 내용으로 한 MOU를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류정윤 총장과 프라실라 싸 뷰야(Dr. Priscilla C. Viuya) 총장 등 양 기관의 주요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상호 관심분야와 정보의 교류 △학생·교수·학술 및 행정직원 교류 △각종 글로벌 프로그램 진행 등에서 협조키로 했다.

대학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학생들은 수준 높은 교육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대학은 학술, 문화, 교육, 인적 교류 등의 협력체계를 구축해 경쟁력 강화와 글로벌 인재 육성 및 상호 발전을 도모할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류정윤 총장은 환영사에서 “21세기는 국제화의 시대이며, 대학은 무한경쟁 시대의 새로운 지식을 창조할 수 있는 글로벌인재를 양성시켜야 한다”며 “MOU를 통해 해외교류 활성화 및 글로벌 역량강화의 출발점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딸락주립대는 필리핀 딸락에 위치한 4년제 대학으로 1906년 설립된 이래 어학 및 교원 연수 등 다양하고 우수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