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수·학생 대거 출연···경남·창원·김해서 작품 올려

 
한국국제대(총장 김영식) 음악학과(학과장 김철)가 뮤지컬 ‘미라클’로 창원과 김해, 거제 등지 순회공연에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뮤지컬 ‘미라클’은 연극으로 먼저 소개돼 스테디셀러를 기록한 작품으로, 뮤지컬로 재탄생하면서 이미 2500회 이상 공연을 해온 바 있다.

한국국제대 음악학과는 오는 26일 오후 7시 30분 경남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을 시작으로 ▲11월 8일 경남도문예회관 ▲11월 10~11일 창원 마산 3·15아트센터 ▲11월 15~16일 김해문화의 전당 ▲11월 30~12월 1일 거제문화예술회관 등에 작품을 올린다.

이번 연주는 한국국제대 오케스트라가 반주를 맡아 김철 교수가 음악감독 및 지휘를 맡은 것을 비롯해 배영선(총기획), 김태린(총연출), 유영욱(조연출), 김종민(무대), 강성은(음향), 김희영(조명), 시명진(분장), 하수연(소품), 손영옥(의상) 교수 등이 스태프로 참여한다. 송인창, 박요한, 이초롱, 이하나, 정찬혁, 김성범, 노소영, 신나라 등 학생들이 주축이 돼 교수와 함께 호흡을 맞춘다.

뮤지컬의 총기획을 맡은 배영선 한국국제대 음악학과 교수는 “학생들의 실력이 일취월장한데다 각 분야에서 빼어난 교수진이 포진하면서 역량에 걸맞는 뮤지컬을 기획했다”며 “지역민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순회공연까지 하게 됐다”고 밝혔다.

한국국제대 음악학과는 그동안 ‘인순이와 함께하는 장학기금 마련 음악회’를 비롯해 그동안 대내외 행사에서 기량을 선보여 왔다. 단순한 음악을 넘어 종합예술인 뮤지컬 공연에 나설 만큼 그 예술성과 기량을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MBC대학가요제 은상 수상자 강보리씨에 이어 올해도 음악학과 학생들로 구성된 보컬 ‘FOUCOUSTIC’이 MBC대학가요제 3차 예선에 오르기도 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