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시대 최고의 명기 '황진이'가 다시 환생한다. 경기도립 무용단은 오는 15∼16일 양일간 경기도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조선 최대의 명기이자 예인인 황진이의 삶과 사랑을 일대기식으로 그려낸 제 16회 정기공연 '황진이'를 무대에 올린다.

'황진이'는 조선후기 엄격한 유교관 속에서도 자유로운 삶을 살았던 황진이의 삶과 사랑을 '춤의 연대기'로 승화시킨 무용극.

작품 전체는 나그네(시인 임제)의 회상으로 황진이의 일대기를 펼쳐보이는 기승전결이 분명한 짜임새를 갖고 있다. 하지만 각 부분을 따로 떼어내 공연해도 좋을 만큼 각 장면마다 독특한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춤과 가락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천의 얼굴로 알려져 있는 황진이의 삶을 사실적으로 그려내기 위해 5명의 황진이를 설정, 관객들이 '다섯 황진이'의 독특한 성격과 테마를 감상하며 시간과 정황의 흐름을 느낄 수 있게 했다.

또한 조선시대 풍류자작하던 양반들의 한량춤과 기생들이 추었던 교방춤, 학춤, 상여놀이, 업푸리춤 등을 엿볼 수 있는 것도 이번 공연의 빼놓을 수 없는 매력이다.

안무를 맡은 경기도립무용단 조흥동 예술감독은 "이번 작품을 통해 고서나 고화에서나 볼 수 있었던 조선시대의 풍류와 그 속에 피어난 고고한 전통 춤예술을 정갈한 독무와 화려한 군무, 혹은 듀엣무 등으로 연출, 관람객들은 깊고 고아한 전통 춤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연은 15일 오후 7시 30분, 16일 오후 5시 등 두 차례로 진행된다. 입장권은 A석 5천원, B석 3천원. 문의 : (031)230-3242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