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소 기념 ‘바람직한 한의약임상연구를 위한 정책 심포지엄’ 개최

 
부산대는 한의약 관련 임상시험과 연구를 본격적으로 수행할 한의약임상연구센터(센터장 권영규)가 17일 양산캠퍼스 한방병원 지하 1층 강당에서 개소식을 갖는다고 밝혔다.

이날 개소식과 함께 바람직한 한의약임상연구를 위한 정책 심포지엄이 한의약임상연구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열릴 예정이다. 심포지엄에 앞서 센터 건물 앞에서는 리본 커팅과 간판석 제막식이 있을 예정이다.

부산대 한의약임상연구센터(NCRC, National Clinical Research Center for Korean medicine)는 연면적 4,716㎡(약 1,400평), 지상 4층, 지하 1층 규모로, 한의약과 관련된 입원(50병상)과 외래 임상시험 및 연구 전용공간을 갖추고 있다. 지난해 3월 개원한 부산대한방병원과도 연계된 한의약 관련 최초, 최대의 임상연구 기관이다.

부산대 한의약임상연구센터가 개소함에 따라 한방의료기술 연구와 한의학 임상시험을 위한 전문인력 양성과 한의약 관련제품의 안전성․유효성 입증을 위한 임상시험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부산대는 한의약임상연구센터의 임상연구 인프라를 바탕으로 동아시아 전통의학의 핵심연구기관이 되어 ‘근거중심 한의약 발전을 선도하는 임상연구의 허브’ 역할을 수행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보건복지부 한의약산업과장, 보건산업진흥원 신기술개발단장, 식품의약품안전청 연구관, 대한한의사협회 의무이사, 한의학연구원 침구경락연구센터장 등의 발표가 진행된다. 종합토론에서는 한의약임상연구 관련 각계 전문가가 참석해 한의약임상연구와 관련된 다양한 현안들을 논의하고, 정책 제안 발굴을 위한 토론을 펼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