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상선 입학처장

▲ 허상선 중부대 입학처장
중부대(총장 임동오)는 201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일반학생전형으로 ‘가’군에서 311명, ‘나’군에서 134명, ‘다’군에서 261명 등 706명을 선발한다. 정원외로 농어촌전형과 전문계전형에서 각각 7명과 5명을 선발한다.

이번 정시모집에서는 중복지원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며, 학과와 모집군에 따라 학생부, 수능, 면접, 실기로 신입생을 선발하기 때문에 지원자들은 모집요강을 꼼꼼히 살펴봐야 한다.

허상선 입학처장은 “학생부는 교과영역만 반영되던 수시모집과는 달리 비교과영역에서 출결이 반영된다”며 “1학년 40%, 2,3학년에서는 30%를 반영한다”고 말했다.

교과영역의 경우 일부 학과에서는 지정과목만을 반영하지만, 대부분의 학과들에서는 재량, 교련, 교양, 직업과정, 특성화교과, 예체능 교과목을 제외하고 매학기 우수 3과목을 반영한다.

허 처장은 “수능의 경우는 백분위 점수를 반영하며 언어, 수리, 외국어 영역 중 우수2과목을, 탐구영역의 경우는 우수 1과목을 반영한다”며 “단,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의 경우는 사회와 과학탐구영역 중 우수 2과목을 반영한다”고 말했다.

관광보건대학(호텔경영학과, 관광경영학과, 항공서비스학과, 간호학과, 물리치료학과 제외) 및 공과대학 지원자 중 과학탐구영역이 선택 반영된 경우 전형총점에 10점을 가산한다. 또한 간호학과와 물리치료학과의 경우 과학탐구영역에서 화학Ⅰ, Ⅱ, 생물Ⅰ, Ⅱ 중 2과목이 선택 반영된 경우 전형총점에 10점을 가산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