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성규 입학홍보처장

▲ 소성규 대진대 입학홍보처장
대진대는 2012학년도 정시모집에서 전체 입학정원(1950명)의 65.7%인 1283명을 정원 내로 선발하고, 정원 외로 96명을 선발한다. '가·나·다'군으로 분할 모집하며 △‘가’군에서는 일반학생전형, 취업자전형 △‘나’군에서 일반학생전형, 농어촌학생전형, 전문계고교졸업자전형, 서해5도학생전형 △‘다’군은 일반학생전형, 농어촌학생전형이 진행된다.

대진대 정시모집에서 학생부 성적이 우수하다면 ‘가’군, 수능 성적이 높다면 ‘나’군, 실기에 자신 있다면 ‘다’군에 도전하면 좋다.

‘가’군은 학생부 성적이 우수한 학생이 유리한 전형으로 학생부 100% 반영해 최종 합격자를 가린다. 수능 최저학력기준은 언어, 외국어(영어), 수리(가·나) 영역 중 1개 영역이 5등급 이내로 정하고 있다. 수능 성적이 우수한 학생들을 위한 ‘나’군은 수능60%, 학생부40%를 반영한다.

‘다’군은 실기 중심 전형이다. 스포츠과학부, 미술학부, 음악학부, 디자인학부, 연극영화학부, 무용예술학부 등 예체능계열에서 신입생을 모집한다. 모집 학부별 전형요소는 △스포츠과학부 실기50%, 수능30%, 학생부20% △미술학부·무용예술학부 실기60%, 수능·학생부 각 20% △음악학부 실기80%, 수능·학생부 각 10% △디자인학부 실기60%, 수능30%, 학생부 10% △연극영화학부 실기70%, 수능20%, 학생부10% 이다.

특히 올해 정시에서 눈에 띄는 변화는 서해5도학생전형 신설이다. 이 전형은 ‘나’군에서 수능60%, 학생부40%를 반영해 인문사회계열로 19명을 선발한다. 취업자전형은 수시모집에서 정시 ‘가’군(학생부 100%)으로 변동됐으며, 미술학부 환경조각전공 실기고사 과목 중 석고모각이 제외됐다.

대진대 차이나캠퍼스 DUCC(Daejin University China Campus)는 대진대가 중국 쑤저우와 하얼빈 두 도시에 유서 깊은 명문대들과 합작을 통해 설립한 국내 최초의 중국 현지 캠퍼스다. DUCC는 대진대 신입생 전원에게 한 학기에서 최장 2년까지 중국 현지 캠퍼스에서 유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