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훈 입학처장

▲ 이완훈 청운대 입학처장
청운대(총장 이상렬)는 이번 정시모집에서 정시 ‘가’군 일반학생전형으로 262명을 선발한다. 정원외로 농어촌학생전형, 전문계고교출진자전형을 실시한다.

이완훈 입학처장은 “청운대는 산업대이기 때문에 정시모집 기간(가 군)이 같은 일반대와 산업대 간 복수지원이 가능하다”며 “고등학교 유형이나 수능 유형에 관계없이, 문·이과 구분 없이 교차지원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즉, 인문계고, 자연계고, 일반계고, 전문계고 등 고교 유형에 관계없이 문·이과 교차지원이 가능하다.

일반학생전형에서는 전 학과(방송연기학과, 실용음악과 제외) 학생부 교과성적 380점, 출석 20점, 수능 500점 등 총 900점 만점으로 진행되고 방송연기학과, 실용음악과는 학생부 교과성적 380점, 출석 20점, 실기고사 600점 등 총 1000점 만점으로 진행된다.

수능의 경우 언어, 외국어 영역을 각각 40% 반영하고, 선택영역은 20%를 반영한다. 이 처장은 “대부분의 전형에서 실질반영률은 수능 86.5%, 학생부 13.5%”라며 “학생부 성적보다 수능의 실질반영률이 높은 만큼 수능 고득점자에게 유리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또한 이 처장은 “본교에 입학하고 싶은데 성적이 걱정된다면 ‘전과제도’를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안”이라며 “1학년 말 전과신청을 통해 원하는 학과를 갈 수 있는 제도가 있기 때문에 많은 수험생들의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원서접수는 방문접수, 우편접수, 인터넷접수로 진행하며 12월 22일(목)부터 27일(화)까지다. 인터넷접수의 경우 유웨이어플라이와 진학어플라이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