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특채 입사, 경찰공무원 합격 등

▲ 순천향대에 학생들의 취업소식이 담긴 플래카드가 잇따라 걸리고 있다.
본격적인 취업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순천향대에 학생들의 취업·진학소식이 잇따르고 있다.

26일 순천향대에 따르면 이 대학 영어영문학과 한재연(06학번) 씨는 케이블 채널 ‘아리랑TV’에서 진행하는 취업 서바이벌 ‘콘텐더스(Contenders) - 롯데백화점 편’에 출연, 외국 대학 졸업생 등을 물리치고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백화점 특채 입사의 기회를 잡았다.

관광경영학과 임일지(07학번) 씨도 로스쿨에 합격해 입학을 기다리고 있다. 임 씨는 순천향대에서 운영하고 있는 엘리트 양성 프로그램 ‘아너스(HONORS)’에 참여하며 지원을 받았다.

이밖에도 금융보험학과 재학생 4명이 손해사정사에 합격했으며, 경찰행정학과 졸업생 5명도 경찰공무원 시험에 합격해 경찰교육원에서 교육을 받으며 꿈을 키워가고 있다.

한재연 씨는 “1학년 때부터 외국인 교환학생들과 함께 생활하는 기숙사인 ‘글로벌 빌리지(Global village)’에서 언어와 문화를 익힌 것과 영어연극 동아리 활동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순천향대는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자신의 미래를 설계해가는 곳’이라는 의미를 담은 진로 개발·취업지원 전담 센터인 ‘아이디자인(I'd design)관’을 최근 개관, 겨울 방학 중 무료 토익 강좌를 개설하는 등 학생들 취업 경쟁력 강화를 전폭 지원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