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과 관련된 주제로 다양한 UCC 제출

한국연구재단(이사장 이승종)은 ‘눈에 귀에 쏙쏙! 내가 만드는 과학 아이디어’ 공모전을 2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기초과학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참신한 과학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서 마련했다.

과학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과학’과 관련된 주제로 동영상,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UCC를 제작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27일부터 3월 11일까지다. 참가신청서와 출품작은 공모전 대표메일(ucc_contest@nrf.re.kr)로 제출하면 된다.
  
참가신청서는 한국연구재단 마음잇기 캠페인 블로그 ‘행복 기·원 마음잇기 마을(happyscientists.tistory.com)’에서 다운 받아 작성하고, 출품작 제목, 출품 기획 및 제작 의도, 참가자(개인 및 팀원 포함) 인적사항을 기재하면 된다.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로서, 동영상, 플래시 애니메이션, 웹툰 등 다양한 형태의 UCC로 제작 가능하다.

접수된 작품은 한국연구재단 내·외부 전문 심사위원단의 심사를 거치게 되며, 최종 수상작은 3월에 한국연구재단 마음잇기 블로그를 통해 발표할 예정이다.
  
시상은 최우수상 1명 또는 1팀(200만원), 우수상 1명 또는 1팀(100만원)이다. 한국연구재단 이사장상도 함께 수여한다. 수상자를 제외한 참가자와 팀 전원에게는 5만원 상당의 상품권을 지급한다.

이승종 이사장은 “이번 공모전은 어렵게만 느껴지는 기초 과학을 보다 재미있고 친근감 있게 전달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과학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가진 국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