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 라이선스 체결 “이공계 교육에 유용한 솔루션”

테크니컬 엔지니어링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인 매스웍스 코리아는 최근 가톨릭대·한경대와 캠퍼스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국내 대학들의 이공계 교육 지원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계약 체결에 따라 대학에 공학·과학·응용수학 분야 범용 S/W 매트랩(MATLAB)과 시뮬링크(Simulink)를 비롯한 매스웍스의 각종 툴(tool)이 제공된다. 수치해석·통계이론·신호처리·제어·영상처리·임베디드시스템 설계에 응용 가능해 질 높은 S/W 교육환경을 구축할 수 있다.

매스웍스의 공학 패키지는 프로그램 설계에 많은 시간이 걸리는 전통적 컴퓨터 언어와 달리 복잡한 알고리즘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해 연구 시간이 단축된다. 특히 매트랩이나 시뮬링크는 산업 현장에서도 폭넓게 사용되고 있어 학부생들이 공학 실무에 필요한 최신 S/W의 사용법을 미리 익히는 장점이 있다.

매스웍스 측은 “대학의 산학연계 프로젝트에도 활용할 수 있어 항공·우주·제약·통신·전자·반도체·에너지·자동차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다.

최상호 가톨릭대 정보통신전자공학부 교수는 “매스웍스의 제품 툴은 공과대학 교육에 필요한 솔루션이다. 학생들의 학업과 교과과정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유재하 한경대 전기전자제어공학과 교수도 “교육과정에서부터 산업 현장과 동일한 기술 환경을 제공하는 게 중요하다. 이번 캠퍼스 라이선스 도입이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반겼다.

매스웍스는 수학 연산 S/W를 개발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매스웍스가 개발한 각종 S/W 제품들은 전세계 대학과 교육기관에서 교육·연구 개발 툴로 사용되고 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