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EP 참가자 15일까지 원서접수

▲ 지난 1월 김선욱 총장(앞줄 왼쪽에서 여섯번째)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EGEP 1기 수료식 장면.

이화여대(총장 김선욱)가 아시아·아프리카 지역 비정부 분야 여성 리더를 키우는 ‘이화글로벌임파워먼트(이하 EGEP: Ewha Global Empowerment Program)’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EGEP는 지난 1월 1기 모집을 시작으로 연 2회 운영되는 차세대 여성 지도자 양성 비학위 단기과정이다. 아시아·아프리카 등 제3세계에서 활약하는 공익부문 여성 인재를 선발해 역량을 키워주는 프로그램으로 기획됐다. 아시아 지역이 주요 대상이며 앞으로 아프리카까지 확대해나갈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여름 프로그램은 오는 7월 5일부터 18일까지 ‘아시아 여성학과 초국가적 연대’를주제로 진행된다. 20~25명을 선발하며 프로그램 참가자 전원에게 교육비와 기숙사비, 체제비를 지원한다. 공적개발원조(ODA) 대상 국적 소지자의 경우 왕복 항공비도 지급된다.

1기 모집에서는 인도·네팔·파키스탄·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서 관심을 모았으며 입학 경쟁률이 10 대 1을 웃돌았다. 동티모르의 여성 정치참여 프로젝트를 추진하는 UN 활동가, 몽골의 가정폭력방지법·성평등촉진법 통과 운동을 벌이는 NGO 활동가, 인도의 국립대 사회과학분야 유일한 여성 교수 등 총 15개국 23명의 여성 인재가 선발돼 과정을 수료했다.

아시아 지역 비정부 공익부문 여성 활동가로서 3년 이상 경력자가 지원할 수 있다. 여름 프로그램 원서 접수는 15일까지 온라인(egep.ewha.ac.kr)을 통해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문의는 이화여대 아시아여성학센터(02-3277-3613, egep@ewha.ac.kr)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