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9일 교과부·창업네트워크 주최 ‘학생창업 페스티벌’

위키피디아 창립자 지미 웨일스 특강 예정

▲ '2012 대한민국 학생창업 페스티벌'이 오는 29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서울대 문화관에서 열린다.
[한국대학신문 신하영 기자] 교육과학기술부와 ‘전국 학생창업 네트워크’가 공동 주최하는 ‘2012 대한민국 학생창업 페스티벌’이 오는 29일 서울대 문화관에서 열린다. 특히 이번 대회에는 전국 130개 대학 261개 동아리가 참가 신청을 했을 만큼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대학생들의 꿈! 그 꿈의 가능성을 응원합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진행된다. 특히 전국적으로 44개 대학 69개 창업동아리가 소속된 ‘전국 학생창업 네트워크’가 공식 출범한다.

교과부는 “행사 첫 순서인 개막식에서 학생창업 네트워크의 출범을 선언할 예정”이라며 “그간 개별적으로 운영되던 창업 동아리들이 전국 규모의 연합모임을 결성하는 것으로 그 의미가 크다”고 밝혔다.

개막식에 이어 본 행사에서는 국내외 창업 성공자들의 강연이 열린다. 먼저 위키피디아 창립자 지미 웨일스(Jimmy Wales)가 ‘기업가 마인드’를 주제로 특강한다. 국내에서도 신현성(티켓몬스터)·박희은(이음소시어스)·박희열(모모트 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등이 창업 성공사례를 강의한다.

교과부는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60명의 선배 창업가를 멘토로 초빙해 전체 참가자들과 함께 정보를 나눈다”며 “IT·모바일·지식서비스·전자상거래 등 창업 희망 분야별로 창업 멘토와 점심식사를 하며 조언을 들을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한국대학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